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이청용, 볼튼 1부승격 이끌수 있을까?

by #$!@#%# 2013. 3. 29.
반응형

 

 

 

 

 

최근 카타르전에서 오른쪽 윙으로 선발출전하며 대표팀 선수중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준 선수는 바로 이청용이였습니다. 비록 골은 터뜨리지 못했지만 부진한 공격진들 가운데 이청용은 날카로운 드리블과 함께 좋은 찬스를 만드는등 부상의 악몽에서 어느정도 벗어난듯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대표팀에서의 활약을 이제 소속팀 볼튼에서 까지 이어가야합니다. 최근 볼튼은 상승세를 타며 8위까지 치고 올라왔습니다.1~2위 까지 주어지는 1부 승격을 노리는건 불가능한 상태이고, 1부승격 플레이 오프를 치룰수있는 6위권을 노려야 하는 상태인데요.

 

현재 6위 레스터시티와 승점차는 단5점 앞으로 정규리그가 8경기가 남아있어서 앞으로 1~2경기를 치루면서도 충분히 역전할수있는 승점차이 입니다.  최근 볼튼이 입스위치를 상대로 1대0 패배를 기록했지만 그전까지는 5연승을 달리며 상승세를 타고있었습니다.

 

또한 리그 초반에 부진하면서 3부리그 강등이 걱정되었던 것에 비해 최근의 상승세로 인해 8위까지 치고올라온것을 봤을때, 그만큼 볼튼의 경기력이 상당히 좋아졌다고 할수있습니다. 과연 볼튼은 1부리그 승격을 할수있을까요?

 

 

이청용 볼튼승격을 이끌수 있을까?

 

최근의 경기력을 본다면 볼튼이 1부 승격을 하는데있어서 가장 중요한 선수는 바로 이청용 입니다. 최근 브라질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인 카타르전에서도 보았듯이 가벼운 몸놀림과 함께 자신의 장점이 빠른드리블과 함께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소속팀 볼튼에서도  꾸준히 선발로 나서며 볼튼의 5연승을 이끌기도 했습니다. 지난 1월13일 시즌 첫도움을 올린데이어 5골 4도움을 기록하고있습니다. 그만큼 부상의 시련에서 어느정도 벗어난것으로 보이고 앞으로 남은 경기에서 이청용의 활약에 주목이 되고 있습니다.

 

최상의 시나리오는 볼튼이 남은 경기에서 6위안에 들어 1부승격 플레이오프를 치루고 승격을 확정짓는것 이지만  올시즌 볼튼이 1부리그에 올라가지 못한다면 이청용은 다른 epl팀을 이적할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번 겨울이적시장에서도 봤듯이 스토크시티 이적설이

 

나온것을 보면 프리미어리그 1부리그 팀들중 이청용을 노리는 팀들이 몇몇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특히 볼튼으로서도 2부리그 소속해 있으면서 팀의 에이스인 이청용을 마냥 붙잡을수만은 없는 노릇입니다.  더군다나 높은 이청용이 높은 주급을 받고 있어서 볼튼으로서도 부담이 되는건 사실입니다.

 

볼튼도 아쉬움이 많지만 이청용으로서도 정들었던 볼튼을 떠나기에 아쉬움이 크고 새로운 팀에 가서 또다른 적응을 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볼튼이 남은 경기에서 6위권안에 들어서 플레이오프를 치룬후 다음시즌 1부승격을 확정짓는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한경기 한경기 신중하게 치뤄야 하며 17일 입스위치전에서 패하며 5연승 행진이 마감되었던 만큼 31일 있을 찰튼과 경기에서 승리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앞으로 남은경기에서 강팀과의 일전보다는 약체,혹은 중위권팀들간의 경기가 잡혀있어서 

 

볼튼의 6위권 진입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 이 시점에서 이청용 선수의 활약이 필요합니다. 

 

이청용 EPL 에서 뛰는 모습을 보고싶다.

 

지난 2011년 7월 뉴포트 카운티와 연습경기중 톰밀러에게 태클을 받아 정강이 뼈 골절 이라는 진단을 받았고, 결국 이청용은 그시즌을 통채로 접어야만 했습니다. 그뿐만아니라 이청용이 팀전력에서 이탈하자

볼튼의 성적은 날이 갈수록 하양세를 띄었고  시즌 막판 이청용이 돌아왔지만

 

결국 2부리그 강등이라는 수모를 겪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시즌 2부리그에서 시작한 볼튼과 이청용선수는 리그에 적응하는데 애를 먹으면서 하위권까지 쳐지며 강등을 걱정하는 처지가 되기도 했지만.  현재 볼튼은 리그 8위까지 치고 올라오며 승격 플레이오프를 치룰수있는 6위권 진입을 노리고있습니다.

 

팬들로서는 볼튼이 6위안에들어서 플레이 오프를 통해 다음시즌 1부리그 승격을 확정짓고 이청용선수가 다시 EPL에서 뛰는 모습을 보고싶을겁니다. 물론 그과정이 험난한것은 잘알고 있지만 이청용 선수의 실력으로는 2부리그에서 뛰기에는 높은수준의 실력을 가지고있습니다.

 

만약  볼튼이 승격에 실패한다면 이적을 해서라도 EPL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고싶은 마음입니다. 특히 볼튼이 1부리그에 있을당시 리버풀,아스날등 강팀과의 경기에서도 주눅들지 않고 자신의 플레이를 마음껏펼치며 기량을 선보였고

 

그당시 빅클럽에서 이적설까지 제기 되었을 정도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만큼 이청용의 클래스는 2부리그 이상이라는 점을 잘알고있고 2부리그에서 뛰기에는 너무나 아까운 재능입니다. 다음시즌에는 이청용선수가 다시한번 EPL에서 뛰는 모습을 보고싶습니다.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최상의 시나리오

 

개인적인 견해로는 지금현상황으로서 한국인 프리미어리거들의 올시즌 최상의 시나리오는 무엇보다 앞서 언급했던 볼튼이 6위안에들어서 1부리그로 승격을 하는것입니다. 같은 2부리그에 속해있는 김보경선수의 카디프 시티는 현재 1위를 유지하면서 다음시즌 승격이 유력하고

 

두선수가 동시에 1부리그인 EPL에서 활약한다면 팬들로서는 그보다 기쁜 소식이 없을 겁니다. 올시즌 끝이나고 볼튼과 카디프 시티가 승격을 했으면 하는 바램이고 현재 프리미어리그 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지성-윤석영 선수가 소속된 QPR이 꼭 잔류했으면 하는 바램도 큽니다.

 

이청용와 김보경선수가 소속팀이 승격해서 올라오더라도 QPR에 속해있는 박지성선수와 윤석영선수가 팀이 강등되어 2부리그에서 뛰게 된다면 이청용과 김보경이 1부리그에서 뛰게 되었더라고 좋은 소식이 되지는 않을겁니다.

 

올시즌 QPR의 EPL잔류와 더불어 볼튼,카디프시티 승격을 한다면 다음시즌에는 많은 한국인 선수들을 프리미어리그에서 볼수있고 그 어느때보다 많은 한국인 선수들이 활약하게 될것입니다. 올시즌이 끝이나고 꼭 그 시나리오가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