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레알의 승리로끝난 엘클라시코,바르셀로나의 독주란없다.

by #$!@#%# 2013. 2. 27.
반응형

출처:레알마드리드 공식홈페이지 http://www.realmadrid.com/ 

 

레알마드리드의 승리로 더욱 흥미로워진 엘클라시코

 

엘클라시코, 레알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의 경기는 유럽이아닌 전세계적으로도 주목이되는 경기입니다. 하지만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바르셀로나의 승리로 끝나는 경우가 많아서 팬들의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던 두팀의 경기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레알마드리드가 오히려 좋은경기를 보이고있습니다. 2월27일 05:00(한국시간)에 펼쳐친 스페인 국왕컵 2차전경기,호날두의 2골의 힘입어 바르셀로나를 3대1로승리했습니다. 최근5경기에서는 오히려 레알마드리드가 앞서고 있는상황이고. 

 

이제 엘클라시코에서 바르셀로나의 독주란없습니다. 이제는 레알마드리드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밀리지않는 모습을 보이고있고 오늘경기에서 레알마드리드가 승리하면서 앞으로 엘클라시코가 더욱더 치열해질 것이라는것을 예고했습니다.

 

 

호날두의 pk선제골,레알마드리드 앞서가다.

 

올해 첫 엘클라시코 였던 지난달31일에 펼쳐진 스페인 국왕컵(코파델레이)1차전에서는 바르셀로나의 파브레가스의 선제골로 먼저앞서갔습니다. 경기내내 바르셀로나가 압도했으며 점유율면에서는 절대적으로 바르셀로나가 우위에 있기때문에

 

레알마드리드가 밀리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패색이 짙어보였던 후반36분에 바란의 동점골로 경기의 균형을 1대1로 마췄고 경기는 무승부로 종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27일) 05:00(한국시간) 바르셀로나의 홈구장인 누캄프에서 펼쳐졌던 스페인 국왕컵 2차전 경기,

 

바르셀로나의 일방적인 응원속에 전반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경기역시 레알마드리드는 선수비 후역습이라는 전술로 바르셀로나에 맞섰는데요. 예상보다 좀일찍 레알마드리드의 골이 터져나왔습니다. 전반13분에 피케가 호날두의 돌파를막다가 무리한 태클을했고 페널티킥을 내줬습니다.

 

페널티킥을 얻어낸 호날두는 직접 키커로 나섰고 침착하게 성공시키며 1대0으로 앞서나갔습니다. 호날두의 선취골이 나온이후 점유율면에서는 바르셀로나가 우위에 있었지만 오히려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준것은 레알마드리드였고

 

특히 선취점을 넣은 호날두가 다소 몸이가벼운모습을 보이면 활발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전반전은 그대로 레알마드리드가 1대0으로 앞선채 종료가 되었습니다.

 

바란,또다시 바르셀로나에게 일침을 가하다.

 

후반에도 역시 레알마드리드는 바르셀로나를 강하게 압박했습니다. 특히 바르셀로나는 많은 패스를 시도하며 점유율을 높이는 축구를 구사하는 팀입니다. 하지만 레알마드리드가 전방압박을 통해 사전에 패스를 차단하며 공격을 하였고 점유율에서는 6:4정도로 밀렸으나

 

슈팅숫자에서는 거의 대등했다는점을 보면 레알마드리드가 더욱 효율적인 경기를 했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그리고 후반56분 호날두가 다시한번 골을 떠뜨렸습니다. 공격을 하던 바르셀로나는 레알마드리드에게 공을 빼았겼고 레알마드리드 진영에서

 

수비가 걷어낸볼이 디마리아에게 연결되었고 디마리아는 드리블후 슈팅을 시도했고, 핀투골기퍼의 몸에맞고 호날두에게 연결되며 호날두는 가슴트래핑후 골문안쪽으로 밀어넣으며 2번째골을 성공시켰습니다. 바르셀로나 수비진들이 디마리아에게 시선이 집중되어있어서

 

뒤에있던 호날두를 놓치게된것이 실점의 원인이였고 사전에 수비를 너무 안일하게 하게된것이 문제였습니다. 그리고 후반68분 레알마드리드는 또다시 추가골을 뽑아내는데 성공합니다. 지난번 1차전에서 극적인 동점골을 넣은 19세의 바란이 또다시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헤딩으로 골을 넣으며 새로운 바르셀로나 킬러로 등극했습니다. 코너킥에서 실점한 바르셀로나는 바란이 헤딩하기까지 아무도 마크를 하지않고 있었고, 바란이 정확하게 머리에 맞추면서 실점을 하게되었습니다. 그후 바르셀로나는 후반88분 호르디 알바가 만회골을

 

넣었지만 경기는 3대1로 레알마드리드의 승리로 끝이나면서 1,2차전합계 4대2승리, 레알마드리드가 스페인 국왕컵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리그에서 맞대결이 예정되어있는 두팀

 

이번경기에서 레알마드리드가 바르셀로나의 홈구장에서 3대1로 승리하면서 스페인 국왕컵 결승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우선 이번경기에서는 바르셀로나 수비진들의 집중력과 레알마드리드의 공격을 사전에 차단하지 못했던 점이 3실점이나 내주게되었다고 볼수있습니다.

 

첫골장면에서는 피케가 호날두의 돌파를 막다가 페널티킥을 내주게되었고 호날두가 침착하게 성공시키며 선제골을 내줬고 두번째 실점장면에서는 한번의 롱패스로 역습을 허용하며 실점을 당했습니다. 디마리아 에게만 시선이 집중되어 뒤에있던 호날두를

 

신경쓰지못하며 또다시 호날두에게 골을 허용했죠. 그리고 1차전에 극적인 동점골을 넣은 레알마드리드의 바란이 세번째골을 성공시켰는데요. 이장면에서도 역시 바란이 헤딩할때 아무도 경합을 펼치지 못했고 바란은 편한상태에서 골을 넣었다고할수있습니다.

 

두팀은 리그에서 3월3일 또다시 맞대결이 예정되어있습니다. 우선 레알마드리드는 이번경기승리로 상승세를 타겠지만 3월6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UEFA챔피언스리그 16강2차전을 치뤄야합니다. 더군다나 잉글랜드 맨체스터로 원정경기를 가기때문에

 

주전선수들의 체력안배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수있습니다. 반면 바르셀로나는 최근 챔피언스리그에서 ac밀란에 패배했고 어수선한 분위기속에서 지난 24일 리그에서 세비야를 2대1로 꺾었지만 오늘 레알마드리드와의 경기에서 3대1로 패배하며

 

바르셀로나 답지않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이번경기가 레알마드리드의 승리로 끝나면서 최근 엘클라시코 5경기에서 2승2무1패로 레알마드리드가 우위에 있습니다. 다음 경기에서는 바르셀로나가 반격에 성공할수있을지 주목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