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맨유 챔스 16강 탈락위기, 최악의 시나리오 펼쳐지나.

by #$!@#%# 2014. 2. 26.
반응형

 

 

올 시즌 최악의 시즌을 보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아닌 맨유. 하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 만큼은 전통적 강호의 면모를 유지했다. 레버쿠젠,레알 소시에다드,샤흐타르라는 만만치 않은 팀들과 함께 같은 조에 편성됐지만 4승2무를 기록. 단 한번의 패배도 기록하지 않고 조별리그를 1위로 통과했다. 올 시즌 캐피털 원컵-FA컵에서 일치감치 탈락한 맨유로서는 챔스 16강 진출은 아무래도 더 의미있고 값진 결과인 셈이다.

 

허나 이제 리그를 제외한 유일한 대회인 챔피언스리그 마저 탈락할 위기에 직면했다. 한국시간으로 26일 새벽,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올림피아코스 원정경기에서 나선 맨유는 올림피아코스에게 2골을 허용하며 2대0으로 패했다. 아직 2차전 홈 경기가 남아있긴하지만 현재로서는 8강진출 가능성의 무게는 올림피아코스에 기울어진 상황인게 사실이다. 만약 2차전에서 반격에 성공하지 못한다면 챔피언스리그 마저 탈락하는 최악의 시나리오가 펼쳐지는 셈이다.

 

 

사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홈페이지 메인

 

지난 23일 맨유는 크리스탈 펠리스를 상대로 2대0으로 승리했다. 3경기 연속 무승을 거둔 맨유였기에 그날 경기 승점 3점은 어느때보다 값졌다. 승리도 승리지만 그 날 2대0스코어라는 결과보다도 빛난 것은 바로 맨유의 경기력 이었다. 마타와 반 페르시,루니로 이어지는 공격편대의 조합이 잘 맞아돌아가면서 득점 찬스 역시 상당히 많이 만들어 냈다. 특히 부분별한 크로스가 아닌 중앙지역에서 만들어 나가는 플레이를 자주 시도하는등 공격에 활기가 생긴 것은 앞으로 남은 경기를 놓고 봤을때 상당히 희망적이었다.

 

 

그렇게 크리스탈 펠리스전 승리의 기세를 이어가는가 싶었지만 이번경기에서 또 다시 부진을 면치 못했다. 경기내내 주도권을 내주며 좀 처럼 공격 기회를 잡지 못했고 선수들 역시 올림피아코스 선수들에게 전체적으로 기세가 밀리면서 그야말로 최악의 경기력을 보였다. 아무리 맨유가 리그에서 죽을쓴다고 해도 챔피언스리그에서 만큼은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었기에 무난히 승리 할 것으로 내다봤지만 그 예상은 빗나가도 한참 빗나갔다.

 

이날 선발 출장한 반 페르시는 단 24번의 볼 터치만 기록했고  수비형 미드필더로 나선 클레버리는 최악의 경기력을 보여줬다. 이들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들은 이날 몸싸움,볼 경합과정에서 대부분 밀려나갔고 특히 미드필더. 중앙지역에서 공을 빼앗겨 역습을 허용해 찬스를 허용하기도 했다. 마지막 10분을 남겨 놓고 그나마 경기력이 살아나는듯 했지만 역전 혹은 동점으로 가기에는 시간이 턱 없이 부족했고 또 그 기회마저 살리지 못하며 패했다.

 

맨유에게는 챔스 탈락은 그야말로 최악의 시나리오나 다름없다.  컵대회에서 일치감치 모두 탈락을 한 상태고 리그에서 역시 우승은 물건너 간지 오래다. 특히 챔피언스리그 진출의 마지노선인 4위와는 승점차가 11점으로 앞으로 남은 경기서 대부분의 경기에서 승리를 따내야만 한다.  현재 맨유의 첫번째 목표는 챔피언스리그 진출티켓을 따내는것이다. 그 방법으로는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리그 4위권에 진입하는것이고 하나는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을 하는것이다.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한 팀은 리그 결과에 상관없이 다음시즌 자동적으로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부여받는다.

 

실제로 리버풀과 첼시가 4위에 들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해 다음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거머쥔 바가 있다.  특히 첼시는 불과 2년도 채 되지 않은 2012년 5월에 있었던 일이다. 물론 많은 운이 따라줘야 하는게 사실이지만 현재 맨유리그 순위를 고려한다면 자력으로 챔스진출은 불가능하다. 1~4위까지가 우승권으로 꼽히고 있고 또 토트넘과 에버튼 역시 4위자리를 놓고 엄청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리그에 치중을 하는것 보다도 토너먼트 대회인 챔피언스리그에 도박을 거는 것이 오히려 더 가능성이 많을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해서든지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대한 여지를 남겨놔야 하고 홈에서 열리는 2차전에서 꼭 역전을 해야한다. 앞서 언급한 첼시 역시 16강 1차전에서 3대1로 패했으며 홈에서 열린 2차전에서 연장 혈투끝에 4대1 승리를 거둔바 있다. 어찌됐든 간에 맨유가 챔피언스리그를 탈락하게 된다면 챔스진출 방법중 하나가 사라지게 되는 셈으로 맨유에게 득이 될건 없다는 점 명심했으면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