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손흥민 최강 뮌헨 상대로 자신의 진가를 증명하라.

by #$!@#%# 2013. 10. 5.
반응형

 

지난달 18일에 가졌던 맨유와의 UEFA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최근 2대1로 승리했던 레알소시에다드전등 굵직굵직한 경기를 소화했던 손흥민에게 또 한번의 큰 벽이 기다리고있다. 지난시즌 리그 챔피언이자 유럽을 제패했던 바이에른 뮌헨과의 경기다.

 

현재 뮌헨과 레버쿠젠은 1위 도르트문트에 이어 각각 2위와 3위를 달리며 리그 선두권을 형성하고 있다. 두팀이 승점1점차로 이번경기 결과에 따라 서로 순위가 뒤바뀔수 있는 상황이기에 두팀모두 한치도 물러설수 없는 상황이다.

 

최근 UEFA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이였던 레알소시에다드를 상대로 좋은 몸놀림을 선보였던 손흥민 역시 뮌헨전 선발이 유력한 만큼 상당히 기대가 되는 이번 경기다.

 

 

 

일시: 2013년 10월 6일 01:30 (한국시간 기준)

 

13-14 분데스리가 8라운드

 

레버쿠젠VS바이에른 뮌헨

 

주요선수: 레버쿠젠 (손흥민,키슬링,벤더)/ 뮌헨(로벤,리베리,뮐러)

 

리그순위: 레버쿠젠 (6승1패 승점 18점 리그3위)/뮌헨 (6승1무 승점19점 리그 2위)

 

 

 

 

사진: 레버쿠젠 공식홈페이지 손흥민 프로필

 

손흥민 뮌헨 상대로 골 기록할수 있을까?

 

레버쿠젠과 바이에른 뮌헨 모두 주중에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을 치렀다. 두팀은 각각 레알소시에다드와 맨시티를 상대로 2대1, 3대1승리를 거두면서 최근 흐름은 모두 좋다. 다만 바이에른 뮌헨은  맨체스터 원정을 다녀온 만큼 체력적으로 부담이 있는게 사실이며 이번 경기 역시 레버쿠젠의 홈경기장인 바이아레나에서 펼쳐지는 여러모로 불리한 조건에 위치한 뮌헨이다.

 

하지만 맨시티전에서 보여줬던 그 화력을 생각한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없다. 객관적으로 봐도 전력이나 경기력등 여러모로 뮌헨이 앞서있는게 사실이다. 특히 과르디올라 감독 부임이후 기존의 축구스타일을 유지한채 스페인식 패스축구 '티키타카'를 적용하며 리그초반이지만 더 강력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며칠전 치른 맨시티전만 하더라도  61대39로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며 맨시티를 무너뜨렸다. 이번경기 역시 마찬가지로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는 형태의 경기를 운영할 가능성이 크고 레버쿠젠 입장에서는 이러한  패스에 휘말리지 않고 계속해서 차단하는 것이 이번경기 승부의 관건이라 볼 수있다. 

 

(지난 레알소시에다드전에서 좋은 스루패스를 기록했던 손흥민, 아쉽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특히 우리 국내팬들에게는 손흥민의 출전 여부가 상당히 관심사다. 독일을 넘어 유럽최강의 전력을 가진 뮌헨을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하는 팬들이 상당히 많은데, 며칠전 치렀던 레알 소시에다드 전에서 후반전 67분에 교체아웃 되면서 체력적인 부담은 덜할것으로 판단 된다. 부상이 없는한 선발 출전 할 것으로 판단이 된다.

 

특히 최근 경기에서 몇차례 좋은 패스와 슈팅등으로 좋은 경기력을 선보인 만큼 뮌헨을 상대로 골을 기대 하는 팬들도 존재한다. 며칠전 소시에다드전에서는 전반시작 휘슬이 울리고 1분이 갓넘은 상황에서 좋은 스루패스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손흥민이 얻은 프리킥은 세트피스 상황에서 선제골로 연결되기도 했다.

 

 

특히 자신감에 많이 차 있는 모습이였다. 전반전 기회가 되면 가차없이 슛팅을 시도하며 득점을 노렸다.  특히 전반36분에 나온 중거리슛은 골대를 살짝 빗겨나가기도 했다.  이렇게 과감한 플레이와 함께 부드러운 몸놀림을 선보였지만 득점을 못한것이 가장 아쉬운 대목이다. 그 만큼 뮌헨전에서 골을 바라는 이유이기도 하다.

 

특히 키슬링과 시드니 샘이 리그에서만 5골을 기록한 반면 손흥민은 리그-포칼컵-챔피언스리그 모두 합해 3골에 불과하다. 리그에서는 개막전 골을 기록한 이후 골을넣지 못하고 있기에 손흥민으로서는 좀더 분발 할 필요가 있다.

 

 

사진출처:레버쿠젠 공식 홈페이지:http://www.bayer04.de/

이번경기 손흥민은 좌우 윙포워드에 배치되 키슬링과 시드니 샘과함께 공격라인을 형성할 가능성이 크다. 하피냐와 알라바가 좌우 풀백에 위치할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두선수는 공격적인 모습을 많이 보이는 만큼 역습시 손흥민과 시드니 샘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할 수있다.

 

경기 특성상 경기흐름은 뮌헨이 쥘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손흥민에게 득점 찬스는 그리 많지 않을것으로 보고있다. 하지만 경기에서 한번의 기회는 오게끔 되있다. 그 기회를 살리는것이 손흥민의 역할이고 뮌헨전 승리를 위해 필요한 시나리오 중 하나라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