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백신패스 정리(기준, 이용 가능 업종, 발급)

by #$!@#%# 2021. 11. 2.
반응형

백신패스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거 같아 정리합니다. 위드코로나 정책에 따라서 새로운 방역수칙과 외부시설 운영 및 이용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정부는 백신 패스를 도입하여 접종자 혹은 PCR 검사를 통해 음성이 확인된 사람들 위주로 외부 시설 이용을 허용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그렇다면 미접종자나 미성년자들의 경우에는 아무것도 이용하지 못하게 되는 것일까요? 여러 오해가 있는 것 같아서 기준과 업종에 따른 차이, 그리고 발급 방법 정리했습니다.

 

※ 나에게 맞는 정부 지원금 찾기

 

정부에서 시행하는 정책 중에 내가 놓치고 있는 정부지원금은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안내드립니다. 나라에서 여러 지원금을 제공하는데도 불구하고 내가 놓치고 있는 지원금이 혹시 없을까 생각이 드는 사람들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조건이 맞는데도 불

crlm.tistory.com

 

 

👉백신 접종률 및 코로나 현황 알아보기

백신패스란? 기준 

백신패스는 정부에서 새롭게 실시하는 위드코로나 정책에 따라 시행하는 제도로 코로나 19 예방접종을 완료 했거나 PCR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것을 통해 외부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도록 하는 정책입니다. 

 

모든 시설에 적용 되는 것이 아니라, 주요 고위험 시설 위주로 백신패스가 진행됩니다. 간혹 미접종자라고 해서 아무데도 못가는거 아니냐는 의견이 많은데 식당이나 카페 등 어쩔 수 없이 이용해야하는 곳은 미접종자 역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인원제한을 감안해야합니다. 

 

백신패스 이용가능 업종 

 

현재 적용되는 지침은 식당, 카페 이용은 4인으로 제한 되었습니다. 미접종자는 혼자만 이용가능합니다. 백신패스 적용 대상자는 pcr음성확인자, 접종완료자, 18세 이하 청소년( 2022년 백신패스 3월부터 적용) 완치자 등입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른 주요 변화 사항 정리

 

- 사적 모임 4인 제한, 다중이용시설 운영시간 제한 등 현행 유지

(영화관, 공연장 등은 21시까지 입장 허용해서 10시 제한 폐지)

-백화점, 대형마트 방역패스 도입 ( 22년 1월 10일 시행/ 일주일 계도기간)

-청소년 백신패스 3월 시행( 한달 계도기간)

 

 

* 1월 17일부터 3주간 6인까지 가능해졌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적 모임: 전국 4인까지만 가능/ 미접종자는 1인 혼자만 이용해야함.
  • 모임-행사 기준(집회 포함): 49인까지 접종자, 미접종자 구분 가능

👉거리두기 강화에 방역수칙 변경 총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 연장(’22.1.3. ~ ’22.1.16.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 1.16(일)까지 2주 연장 ▲청소년 접종증명·음성확인제 시행일 내년 3월 1일로 ...

blog.naver.com

기준 시설 시행 방향 변경 시간(12.18~
위험도 높은 시설

유흥, 노래연습장, 실내체육, 목욕장업
식당, 카페
접종증명서, 음성 확인제

<21시 중단>
학원, 오락실, pc방, 영화관 등 <22시 중단>

 

👉방역패스 대상자별 필요 준비물, 유효기간 확인

 

방역패스 적용시설, 이렇게 확인합니다! -시설종사자용-

#QR코드 스캔 후 나오는 소리에 따라 #방역패스 를 확인해주세요. ✔띠리링! #접종완료자 입니다 ▶ 이용...

blog.naver.com

 

 

인증방법

  • COOV앱, 카카오, 네이버 접종 완료 업데이트된 QR코드로 인증
  • 접종 완료 스티커 (주로 고령층에 한해서)
  • PCR 음성 판정 증명서

PCR 음성 판정증명서는 임시선별진료소(보건소) 등에서 검사 후에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 선별진료소 목록 및 조회하기

 

힘이 되는 평생 친구, 보건복지부

 

www.mohw.go.kr

 

청소년 백신패스는 어떻게 진행?

 

정부는 기존 성인 접종에 이어 청소년 백신 접정도 독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변이 바이러스 출현 등 코로나 19 상황이 심각해지자 청소년 백신패스도 적용하기로 결정했는데요.

 

기존 청소년들은 성인 백신 완료자들과 동일하게 백신패스가 적용됐습니다. 하지만 청소년 방역패스 시행에 따라 미접종자는 일부 시설 이용이 불가능해졌는데요. 정부가 밝힌 청소년 백신패스 적용 시작은

3월로 미뤄졌습니다. 한달 간 계도기간을 적용하기 때문에 새학기가 시작하고 추이를 보려는 듯 합니다.

 

하지만 이후 청소년들이 주로 이용하는 학원, pc방 등 시설에 방역패스 적용이 되기 때문에 내년 3월 이후 원할하게 시설을 이용하려면 백신 접종이 불가피합니다.

 

발급 방법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다 하셨다면 백신패스가 되는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는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여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COOV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백신패스(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확인하세요.

 

*질병관리청 코로나 19 예방접종증명서

휴대폰 기종에 따라서 앱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어플리케이션 다운 바로가기

 

COOV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

 

접종 증명서 발급 받기 절차입니다. COOV 앱 실행 후에 휴대폰 본인인증 거친 후 발급 받기를 통해서 백신 접종 내역을 업데이트 하세요.

 

 

외부 시설 이용시 해당 COOV 앱을 통해서 코로나19 예방 접종 중명서 QR코드를 통해 인증하시면 됩니다. 

 

[생활]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신청, 금리, 청년, 조건 안내)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신청, 금리, 청년, 조건 안내)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안내입니다. 요즘 치솟는 집값에다가 전월세 보증금 마련하기가 상당히 힘들죠.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직장인, 사업자 뿐만 아니라 무주택 청년도 대상 조건에 해당합

crl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