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대체공휴일 적용대상 확인!

by #$!@#%# 2021. 8. 13.
반응형

2021년은 연휴가 주말과 겹치면서 쉬는 날이 많이 없었습니다. 다행히 국회에서 공휴일법을 통과 시키면서 올해 대체공휴일이 생겨났습니다. 덕분에 한시름 놓을 수 있을 듯합니다. 이번 법안은 2021년과 2022년 대체공휴일에 대해 통과된 것입니다.

 

 

대체공휴일 적용대상을 알아야 합니다. 모든 기업, 사업장이 법적으로 다 쉬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형평성 논란이 있기도 하는 상황인데요. 대체공휴일 대상 알아봅시다.

 

 

[IT] -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코로나19가 유행한 이후로 QR코드 스캔은 일상이 됐습니다. 어느 가게를 들어가면 QR코드나 수기 명부를 작성해야 합니다. 매번 수기 작성을 하는 거보다 QR코드 한번 설정해 놓고, 방문할 때 그냥

crlm.tistory.com

 

목차

  • 대체 공휴일 대상은?
  • 2021,2022년 대체공휴일 일정

대체 공휴일 대상은?

 

대체 공휴일은 잘 활용만 하면 짧게 여행도 가능할 듯합니다. 방역 수칙 준수하고 코로나 조심해서 다녀올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국경일에 대한 대체공휴일이 적용 되면서 당장 8월 광복절부터, 개천절, 한글날에 대한 대체공휴일이 시행됩니다. 2021년과 2022년 대체공휴일 적용 대상은 차이가 있는데요. 확인 해 봅시다.

 

2021년 적용은 30인 이상~300인 미만 기업입니다.  모두 유급휴일이므로 당연히 임금이 나오게 됩니다. 

2022년부터는 5인이상 30인이하 사업장이 대체공휴일 대상으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5인 미만 사업장은 올해, 내년도 법적 구속력을 갖지 않아 대체공휴일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근로기준법과 맞지 않은 여지가 있어서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현재 5인 미만 기업 적용을 어떻게 할 것인지 '기준'이 논란이 되고 있기도 하는데요. 

 

 

정규직만 기업 인원을 계산해야 한다와 단기로 일하는 인원들 가령, 아르바이트생 등을 포함 해야 하는지입니다. 관련 내용을 명확히 확인 해서 대체 공휴일 대상인지 확인 하세요.

 

 

2021,2022년 대체공휴일 일정

2021년 대체공휴일 첫 시행일은 광복절입니다. 

8월 15일이 일요일이기 때문에 8월 16일 월요일에 대체 공휴일이 됩니다. 올해 적용되는 대체공휴일 모두 토,일에 해당하는 날들이 주말인 상황이죠. 다가오는 월요일이 쉬는 날이 됩니다.

 

10월에는 3일 일요일 개천절이므로 10월 4일, 10월 9일 한글날 대체휴무는 그 다음주 월요일인 11일이 됩니다. 

 

당초 크리스마스(성탄절)도 쉰다고 얘기가 나왔지만 2021년에는 제외 됐습니다.

 

[생활] - 백신 접종 확인앱 설치 및 사용하기.

 

백신 접종 확인앱 설치 및 사용하기.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한창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제는 백신 접종자가 많아지면서 단순 QR코드 인증에서 백신 접종 유무를 확인까지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지금까지는 음식점이나 기타 시설 이

crlm.tistory.com

 

 

2022년

 

 

2022년은 추석연휴가 토요일입니다. 12일 대체 공휴일이 지정 됐습니다. 

 

그리고 10월 9일 한글날이 일요일인 관계로 다음날인 10일 역시 쉬는 날이 되겠습니다.

코로나로 힘든 상황속에서 대체휴일이 적용되서 모두들 조금의 위로를 받을 수 있는거 같습니다. 올해 남아있는 연휴에 충분한 휴식을 갖고 좋은 시간 보내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