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대상, 신청 안내)

by #$!@#%# 2021. 11. 13.
반응형

여당이 이재명 후보가 언급한 전국민 6차 재난지원금 추진을 결정했습니다. 당 차원 검토 후 예산 반영을 추진하고 국민 일상 회복 및 개개인 방역에 대한 지원금 지급을 추진 한다고 밝혔습니다. 

명칭은 '위드코로나 방역지원금', '일상회복 지원금'으로 바뀌어 추진 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와 대상, 신청, 사용처 등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나의목차]]

6차 재난지원금 지급 (11.13 업데이트)

▼각 지자체별 재난지원금 소식▼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부산광역시
광주광역시 울산광역시 대전광역시 경상북도
경상남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강원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제주특별자치도 대구광역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윤효중 대표는 위드코로나 방역에 맞춰서 내년 예산안에 지원금 지급을 추진 하겠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박완주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코로나 19로 가계 부채 비율이 세계적으로 봤을 때 최고 수준이고, 반면 국가 부채는 가장 낮은 비율에 속한다며 국민에게 돌아갈 지원금 필요성을 역설하였습니다. 

 

"전국민 6차 재난지원금 내년 추진"

 

민주당 “전국민 6차 재난지원금, 내년 1월 지급”

더불어민주당이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6차 재난지원금을 내년도 예산안에 담아 내년 1월쯤 지급하...

www.khan.co.kr

지급 시기-금액-대상자

  • 2022년 1분기 1월~2월 추진 예정 
  • 1인당 20~25만원 추진 예정(이재명 후보는 30~50만원 주장)
  • 전국민 예상 

현재 구체적인 지급시기와 금액, 대상자 선정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현재는 2022년 예산안에 지원금을 포함하여 2022년 1월 지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여당은 밝혔습니다.

 

더불어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00만원 지급을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현실적으로 국가 채무, 국회 논의 등을 거치면 이전 5차재난금 지원 금액인 20~25만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신청방법

재난지원금 6차 지원 신청은 기존과 동일하게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나눠서 신청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 진행됐던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카드사 은행 방문으로 신용, 체크카드 신청 혹은 지역사랑 상품권 지급 방식이 진행 될 것으로 예상되며

 

온라인 신청은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와 연계하여 카드사 홈페이지 혹은 앱을 통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 신용카드-체크카드-선불카드-지역 사랑 상품권 선택 지급 (예상)
  • 카드사 홈페이지 신청

[참고]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국민지원금 신청이 진행중입니다. 코로나 19로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과 국민들을 위해서 정부가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시작 했습니다. 이번 지원금은 소득하위 88%를 대상으로 지급이 되며, 신

crlm.tistory.com

 

▼카드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NH 농협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사용처 조회하기

6차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기존 재난지원금 사용처와 유사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국민지원금 목적에 부합하게 지역의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을 위한 소비가 가능할 것입니다.

 

이전에 사용불가했던 백화점, 유흥업소, 온라인, 프랜차이즈 등 기준도 동일하게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현재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한 업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조회하기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 메인

 

xn--3e0bnl907agre90ivg11qswg.kr

 

 

아직까지 정확하게 확정된 것은 없으며, 여야간의 협상 국회 통과 등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추후 관련내용이 나오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