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확인 방법

by #$!@#%# 2021. 8. 18.
반응형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백신 접종 예약 신청을 하고 나면, 본인이 선택한 것에 따라 안내 문자가 오기도 하지만 늦어지는 경우, 혹은 안내가 안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백신 접종 예약 확인에 대한 안내가 따로 없는데, 오늘은 백신 접종 예약 확인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확인을 하는 이유는 예약 번호, 접종 장소, 시간, 백신 종류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특히 백신 종류가 '화이자 또는 모더나' 라고 되어 있는데, 명확히 확정된 백신 종류를 알기 위해서는 조회를 해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목차

 

  • 백신 접종 예약확인 방법

 

백신 접종 예약확인 방법

 

백신 접종 예약 확인하는 방법은 두 가지 있습니다. 코로나 사전예약 시스템 본인 인증하기. coov 앱 다운로드하고 본인 인증 후 예약 내역 확인 하기입니다. 휴대폰 번호 등으로 본인 확인하면 됩니다. 

 

👉코로나 사전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두 가지 다 설명드리겠습니다.

 

1. 코로나 사전예약 시스템 내역 확인

먼저 코로나 사전예약 시스템을 들어갑시다. 홈페이지 메인에 대상자 안내 내용이 나옵니다. 시기에 따라 안내 내용은 달라지며 일정에 맞춰서 예약 하시면 됩니다. 

 

[생활] - 백신패스 정리(기준, 이용 가능 업종, 발급)

 

백신패스 정리(기준, 이용 가능 업종, 발급)

백신패스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거 같아 정리합니다. 위드코로나 정책에 따라서 새로운 방역수칙과 외부시설 운영 및 이용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정부는 백신 패스를 도입하여 접종

crlm.tistory.com

 

예약 확인을 위해서는 이 홈페이지에서 접종자 본인 확인 체크를 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네이버, 카카오 등 간편 인증이나 휴대폰, 공동 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본인 확인을 끝내면 홈페이지 상단에 예약 조회/취소 메뉴가 나옵니다. 이미 접종한 사람은 다시 예약을 시도할 수 없습니다. 기존의 예약 신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때 이 홈페이지에서는 이름과 예약 번호를 요구합니다. 만약 예약 번호를 받지 못했거나, 잊었을 경우에는 휴대폰 어플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2. COOV 앱으로 예약번호 확인하기

본인이 카카오톡 알림을 체크하고 예약을 진행한 경우에는 이렇게 예약 관련 내용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사전 예약 이후 바로 오는 게 아니라 몇 시간 정도 소요되는 듯합니다. 카톡 안내, 문자 안내를 못 받은 사람들은 COOV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생활] - 백신 접종 확인앱 설치 및 사용하기.

 

백신 접종 확인앱 설치 및 사용하기.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한창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제는 백신 접종자가 많아지면서 단순 QR코드 인증에서 백신 접종 유무를 확인까지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지금까지는 음식점이나 기타 시설 이

crlm.tistory.com

 

질병관리청에서 COOV앱을 통해 QR코드, 접종 인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백신 예약 정보도 확인이 됩니다. 

COOV 앱을 다운로드하고 들어갑니다. 본인 확인 내용을 확인하시고, 상단에 있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이 부분을 눌러봅니다.

이렇게 예방접종 사전예약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 번호, 예약 백신, 일자, 병원까지. 현재 백신 종류가 모더나 또는 화이자로 나오는데요. 여기서 예약번호를 확인하고 질병관리청 사전 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다시 조회를 해 보면, 백신 종류가 확정 지어져 있더라고요. 이 부분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듯합니다. 

저도 처음 예약할 때, 예약 번호를 적어놓거나 하지 않아서 예약 끝나고 확인을 하려 하니 당황했었습니다. 미리 적어 놓으셔도 되고, 카톡이나 문자 안내가 보통 예약 당일 전송이 되니 그걸 통해 파악하셔도 됩니다. 만약 그거까지 안됐을 경우에 제가 오늘 알려준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생활] - 개인 안심번호 발급 방법

 

개인 안심번호 발급 방법

코로나 사태 이후 QR코드로 방문 이력을 남겨야 합니다. 아니면 수기 명부에 본인 휴대폰 번호를 적어야 합는데요. 수기로 전화번호를 남겼을 경우에 개인정보 유출 등 문제가 불거질 수 있습니

crlm.tistory.com

 

[IT] -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코로나19가 유행한 이후로 QR코드 스캔은 일상이 됐습니다. 어느 가게를 들어가면 QR코드나 수기 명부를 작성해야 합니다. 매번 수기 작성을 하는 거보다 QR코드 한번 설정해 놓고, 방문할 때 그냥

crl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