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by #$!@#%# 2021. 8. 9.
반응형

코로나19가 유행한 이후로 QR코드 스캔은 일상이 됐습니다. 어느 가게를 들어가면 QR코드나 수기 명부를 작성해야 합니다. 매번 수기 작성을 하는 거보다 QR코드 한번 설정해 놓고, 방문할 때 그냥 찍어주기만 하면 너무 편하죠. QR코드 스캔하는 방법입니다.

 

 

QR코드 스캔하기는 사실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코로나 방역 수칙으로 방문자 이력을 남기기 위해 스캔하는 경우, 그리고 일상생활을 하다가 문제집이나, 도서, 특정 제품에 QR코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 가지를 다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생활] - 백신 접종 확인앱 설치 및 사용하기.

 

백신 접종 확인앱 설치 및 사용하기.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한창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제는 백신 접종자가 많아지면서 단순 QR코드 인증에서 백신 접종 유무를 확인까지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지금까지는 음식점이나 기타 시설 이

crlm.tistory.com

목차

  • QR코드 스캔- 코로나 방역
  • QR코드 특정 제품 스캔하기

 

QR코드 스캔-코로나 방역

 

특정 장소 방문 후에 QR코드 스캔 하기 위해서 본인인증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로 문자 인증부터 합니다. 그리고 QR코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QR코드 받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모바일 홈페이지를 들어갑니다.

메인 홈페이지 상단에 보면 'QR체크인'이 보입니다. 해당 부분을 들어가 줍니다.

네이버 QR코드를 받으려면 앞서 언급했듯이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요청을 하면 인증 번호가 문자로 옵니다.

 

해당 번호를 저 칸에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본인인증이 끝나면 위와 같이 QR코드가 나옵니다. 이 QR코드를 식당이나 가게의 QR코드 스캔 기기 네모 칸에 갖다 대면 인식을 합니다. 그렇게 방문자 기록을 남기는 QR코드 스캔이 완료됩니다.

 

위 사진은 혹시나 싶어 QR코드 모자이크 처리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QR체크인

 

 

카카오톡에 접속해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더보기'에 들어갑니다. '더보기'는 카톡 하단에 친구-채팅 등이 있는 부분 중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점 세 개 모양입니다. 

 

거기에 들어가면 '인증서' 옆에 'QR 체크인'이 보입니다. 앞서 살펴본 네이버와 동일하게 하면 됩니다.

 

QR코드 특정 제품 스캔 하기

 

 

다음은 특정 사물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는 경우입니다. 요즘에는 문제집이나 책 등 부가적인 자료를 제공하는 경우에 QR코드를 사용하도록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QR코드 스캔 앱이 필요합니다. 다운로드해주세요.

 

 

갤럭시, 아이폰 등 일부 스마트폰 기종에는 QR 인식기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있다면 자체 QR 인식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플레이스토어에 검색 시 가장 먼저 나오는 앱입니다. 다른 QR 스캐너도 상관없습니다. 앱을 다운로드 한 다음에 QR코드에 어플을 갖다 대면 됩니다. 

 

QR 스캔 한 다음에 웹사이트 찾아보기 혹은 찾다를 누르면 스캔 코드에 걸린 주소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하면 예를 들어 영어 mp3 파일 제공하는 곳으로 이동을 하는 방식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생활] -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접수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접수

코로나 19 사전예약 시스템이 개선됐습니다. 기존 방식의 문제점을 보완해서 이번에는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해서 접종 예약 대상자를 분산하고, 서비스 개선을 완료했습니다. 또한 카카오를 이

crlm.tistory.com

 

[생활] - 화이자 백신 부작용 정리 및 후기

 

화이자 백신 부작용 정리 및 후기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40대 이하 대상자까지 확대됐습니다. 8월 중순 사전예약 이후 8월 말과 9월 접종을 시작하는데요.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해당 연령대는 화이자를 주로 접종한다고 합니다. mR

crlm.tistory.com

 

[생활] -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기준, 개편안 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기준, 개편안 정리.

코로나 19 확진자 1,000명 이상이 지속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발령 되었습니다. 7월 들어 며칠 동안 지속적으로 1천명 이상을 기록하면서 대유행으로 퍼질 가능성까지 있는 상황입니

crl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