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유튜브 연령제한 해제, 설정 방법

by #$!@#%# 2021. 7. 18.
반응형

나이 불문하고 요즘에는 유튜브를 많이 접합니다. 연령층에 맞게 다양한 주제의 영상들이 올라오면서 동시에 퀄리티까지 tv 방송 프로그램 못지 않기 때문이죠. 아이들까지도 요즘에는 교육 등을 이유로 유튜브 시청을 하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미성년자가 보지 말아야할 영상이 나온다면 상당히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 있겠죠? 아니면 성인임에도 불구하고 관련 영상 시청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연령제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 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PC에서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하기
  • 모바일에서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하기

PC에서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하기

먼저, 알아야 할것은 유튜브에서는 연령 제한 모드를 각각의 브라우저에서 설정 가능하게 합니다. 따라서 PC에서 연령제한을 했다고 해서 모바일에서 변경한 것이 자동으로 반영 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PC에서도 브라우저 별로 각각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PC에서 유튜브 홈페이지를 들어간 다음 본인 프로필 사진을 누르면 이렇게 관련 메뉴가 나옵니다. 맨 밑에 보시면 '제한모드' 사용중이라는 표시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누르면, 파란 버튼이 움직이면서 제한 모드 '사용 안함'으로 변경됩니다. 반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설정 해주시면 되겠지요. 사진에 빨간 박스로 표시되어 있는 것처럼 설정은 해당 브라우저에서만 적용됩니다. 

 

 

유튜브에서는 광고없이 영상을 볼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비롯해서 사용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갖췄다는 생각이 듭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유로이긴 하지만, 그만큼 값어치를 하는 거 같고 마음만 먹으면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도 있죠. 관련 정보 참고 해보세요.

 

[분류 전체보기] -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입니다.

2020년에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인상이 있었습니다. 7900원에 이용하던 서비스를, 지금 현재는 9500원을 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것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를 할까 했었는데요. 비싸다는

crlm.tistory.com

자 이렇게 사용안함으로 바뀌었습니다. 

 

모바일에서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하기

모바일 버전에서 마찬가지로 프로필 누른 후 '설정'을 들어갑니다. 

 

설정→일반 으로 이동합니다. 

'일반'에 들어가면 '제한모드'가 보이실겁니다. 제한 모드 해제를 원하시면 회색이 나오게끔 하시면 되고, 활성화 하시려면 파란 버튼이 나오도록 해 놓으시면됩니다.

 

물론 완벽하게 미성년자 컨텐츠를 차단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유튜브에서 연령제한이 활성화 되고 안되고에 따라 원치 않는 결과가 나올 수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IT]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사이트 추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사이트 추천.

유튜브의 시대라고 불릴 만큼, 요즘 유튜브의 영향력과 파급력이 어마어마하죠. 뉴스, 예능, 다큐 등 장르 불문하고 요즘은 유튜브에서 시청하는 비율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보고 싶은 영상이

crlm.tistory.com

[IT] - 유튜브 구독자 10만, 100만 수익 알아 내는법.

 

유튜브 구독자 10만, 100만 수익 알아 내는법.

유튜브가 폭발적으로 인기가 생긴 이후로 꽤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제는 유튜브를 시청하는 사람이라면 구독을하고 지속적으로 특정 유튜버를 시청하는 경우가 많이 있게 됐습니다. 유튜브를

crlm.tistory.com

 

[IT] - 유튜브 mp3 변환 방법, 사이트 이용하기.

 

유튜브 mp3 변환 방법, 사이트 이용하기.

유튜브를 통해 영상을 보기도 하지만 음악 역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합니다. 특히 많은 음악들을 한 번에 모아 노래 모음을 많이들 이용하시죠. 그런데 이런 노래 모음을 듣다 보면 광고가 중간

crl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