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백신 접종 확인앱 설치 및 사용하기.

by #$!@#%# 2021. 7. 17.
반응형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한창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제는 백신 접종자가 많아지면서 단순 QR코드 인증에서 백신 접종 유무를 확인까지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지금까지는 음식점이나 기타 시설 이용 시 백신 접종 확인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지는 않지만, 백신 접종 확인을 앞으로 요구하게 될 것입니다. 현재도 일부에서는 접종 확인서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백신 접종 확인앱 설치하세요.

 

목차

  • 백신 접종 확인앱-Coov 설치.
  • 백신 접종 확인앱 사용방법

백신 접종 확인앱-Coov 설치

현재 코로나 19 백신 접종자들은 접종을 맞았다는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목적에 따라 여러 방법을 이용하겠지만, 아주 간편하게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으로 백신 접종 확인앱 하나만 설치하면 손쉽게 접종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예방 접종 인증 시스템 Coov 앱을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세요. 

 

coov 앱 다운로드

 

질병관리청 COOV(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 Google Play 앱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

play.google.com

coov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one store 등에서 검색하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위 링크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합니다. 유사 앱 다운로드에 조심하시고 '질병관리청'이 적힌 coov 앱을 다운로드해주세요. 

 

설치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치 후 증명서 발급받는 방법까지 확인하세요.

 

1. 접근 권한 및 개인정도 약관 동의

coov 백십 접종 확인앱 설치를 진행합니다.

외국인들을 위해 언어 설정도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국민 분들은 한국어 설정 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QR코드 인식을 위해서 카메라 접근 허용이 필요합니다. 개인정보 약관 동의를 해야 접종 확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2. 본인인증 하기 

 

본인인증이 되면 자신의 이름과 생년월일 정보가 나옵니다. 본인인증을 하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가운데 '본인인증하기'를 진행해야 합니다.

 

PASS 앱을 설치하거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문자메세지를 통해서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진에 나온 대로 차례로 이동 통신사 선택하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를 작성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자신의 성명과 생년월일, 성별, 국적 등이 나옵니다. 이제 코로나 19 예방 접종 확인 증명서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을 갖췄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메인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앞서 살펴봤던 화면과 달리 성명과 생년월일 정보가 뜹니다. 이 화면에서 시선을 맨 위쪽으로 돌리면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그리고 '발급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해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발급을 마치셨다면 이제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백신 접종 확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백신 접종 확인앱 사용방법

 

백신 접종 확인 앱을 통해서 완료했다면 접종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종 횟수, 백신 정보, 접종일자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이 앱을 어떤 식으로 운영을 할 것인지는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모든 개인 정보를 제공할 의무를 강제하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Coov 앱에서도 설정을 통해 정보 공개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에 '증명서 발급하기'를 눌렀을 때, 실제로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은 증명서가 발급되고요. 한차례도 접종을 하지 않았으면 '발급 가능한 증명서가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거는 백신 접종을 통한 개인 정보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므로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이 백신 접종 완료자를 사칭할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습니다. 새삼 이러한 기술력을 갖췄다는 게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접종 완료자들은 이렇게 예방 접종증명서를 보여주거나, 증명서 QR코드를 눌러 확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필수 제출 정보에는 백신, 백신 제조사, 로트번호, 접종 차수, 접종일, 접종 국가, 접종 기관이 나옵니다.

 

여기에 추가 제출 정보는 개인 스스로 설정을 해서 추가적인 정보를 원하는 곳에 정보를 제공하면 되는 시스템입니다. 

필수 정보는 무조건적으로 제공해야 하는 정보이기 때문에 수정이 불가합니다. 추가 정보에서는 성명, 생년월일, 국적을 공개하거나 비공개할 수 있습니다. 

IT 강국답게 이렇게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방문 기록 체크를 넘어서 백신 접종 확인 앱까지 나왔습니다. 방역 체계에도 조금 더 효과적인 개선 점을 제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는 접종자를 확인할 수 있으니 이들만을 대상으로 인원 제한을 풀어주는 정책도 생각해 볼 수 있겠지요. 얼른 그런 날이 오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추천글-

 

백신패스 정리(기준, 이용 가능 업종, 발급)

 

백신패스 정리(기준, 이용 가능 업종, 발급)

백신패스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거 같아 정리합니다. 위드코로나 정책에 따라서 새로운 방역수칙과 외부시설 운영 및 이용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정부는 백신 패스를 도입하여 접종

crlm.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확인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확인 방법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백신 접종 예약 신청을 하고 나면, 본인이 선택한 것에 따라 안내 문자가 오기도 하지만 늦어지는 경우, 혹은 안내가 안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백신

crl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