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유튜브 구독자 10만, 100만 수익 알아 내는법.

by #$!@#%# 2021. 7. 15.
반응형

유튜브가 폭발적으로 인기가 생긴 이후로 꽤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제는 유튜브를 시청하는 사람이라면 구독을하고 지속적으로 특정 유튜버를 시청하는 경우가 많이 있게 됐습니다. 유튜브를 보다보면 한 번쯤은 내가 구독하는 이사람의 수익은 어느 정도 인지 궁금할 때가 있지 않나요?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구독자 10만,100만 수익을 대략 알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IT]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사이트 추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사이트 추천.

유튜브의 시대라고 불릴 만큼, 요즘 유튜브의 영향력과 파급력이 어마어마하죠. 뉴스, 예능, 다큐 등 장르 불문하고 요즘은 유튜브에서 시청하는 비율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보고 싶은 영상이

crlm.tistory.com

 

목차

  • 유튜브 10만,100만 구독자 수익 추정하기.
  • 직접 유튜버 영상으로 확인 하기.

유튜브 10만,100만 구독자 수익 추정하기.

 

10만, 100만 단위로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의 수익을 알고 싶긴 합니다. 과연 한달에 얼마나 수익을 올릴까라는 궁금증이 자연스레 생기죠. 수익을 완전 정확히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만, 한달 예상 수익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아는 유튜버 중에 12만 5천명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 '독거노총각'입니다. 이분의 예상 수익은 월 140만원 정도로 추정이 됩니다.

 

 

사실 그 달에 올린 동영상이 대박이 나면 수익은 올라가고, 또 주제를 어떤 것을 운영하냐에 따라서 수익이 천차만별이라고 합니다. 이 사람이 구독자수가 대략 12만명이고 주제는 일상생활 이라는 것을 감안해서 이 수익 예측이 나왔다는 것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러한 수익이 생기는 원리는 우리가 보는 '광고 시청'에 달려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과 같은 것을 이용하면 광고 시청을 안하게 되서 유튜버에게 돌아가는 수익에 영향을 미치긴 합니다만, 유튜버를 엄청 좋아하지 않는 이상 광고 없이 유튜브를 즐기는 것이 시청자 입장에서는 더 좋긴 합니다.ㅎ

 

[분류 전체보기] -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입니다.

2020년에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인상이 있었습니다. 7900원에 이용하던 서비스를, 지금 현재는 9500원을 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것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를 할까 했었는데요. 비싸다는

crlm.tistory.com

 

이렇게 본인이 알고 싶은 유튜버 이름을 적고 해당 유튜버의 예상 수익을 파악하면 됩니다. '녹스 인플루언서'라는 곳입니다. 유튜브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틱톡 등의 인플루언서 순위와 예상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녹스 인플루언서 

 

구독자 6300만 블랙핑크의 수익은?

홈페이지에 가보면 이렇게 대한민국 유튜버 들의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적의 유튜브 계정 중에 1위는 블랙핑크가 차지하고 있네요. 무려 6300만 구독자에 평균 조회수 1283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계정의 유튜브 예상 수익을 보고 싶다면 해당 이름을 누르면 볼 수 있습니다.

블랙핑크 유튜브의 월수익은 대략 9억에서 15억 사이로 예측이 됩니다. 한달에 유튜브로만 무려 10억원을 벌어들이는 셈이네요. 워낙 압도적인 구독자를 보유한 그룹이기도 하지만, 이정도의 수익이 난다면 안할 이유가 없는 거 같습니다. 연예인 분들이 왜 유튜브를 시작하는 지 이러한 지표를 보면 알 수 있네요.

 

직접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하기.

사실 유튜브를 하는 사람들이 선뜻 수익을 공개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습니다. 구독자들의 요청에 다라 가끔씩 대략적인 수익을 공개하기도 하지만 우리가 직장 월급을 선뜻 정확하게 말해주지 않는 것과 비슷하다고 해야 할까요. 물론 아주 적나라하게 수익을 알려주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유튜브 검색창에 '유튜브 구독자 10만 수익' 등으로 검색을 하면 수익 공개를 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엄밀히 따지면 아까 본 사이트는 예측 수익이고 이거는 실제 벌어 들이는 수익이니 이게 더 정확합니다.

 

유튜버 이과장님의 수익 공개

10만 구독자 이던 시절에 올렸던 영상입니다. 10월 229만원을 올렸다고 밝히셨네요. 그런데 8월의 경우에는 301만원입니다. 이렇게 구독자수가 많고 적고도 중요하기는 하지만, 수익은 계속해서 왔다갔다 하게됩니다. 단순히 구독자 수로 수익을 판단하기에는 여러가지 변수가 많아서겠죠?

 

이상으로 유튜브 구독자수에 따른 수익 아는법에 대한 글 마치겠습니다. 

 

 

-추천글-

 

[IT] - 유튜브 mp3 변환 방법, 사이트 이용하기.

 

유튜브 mp3 변환 방법, 사이트 이용하기.

유튜브를 통해 영상을 보기도 하지만 음악 역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합니다. 특히 많은 음악들을 한 번에 모아 노래 모음을 많이들 이용하시죠. 그런데 이런 노래 모음을 듣다 보면 광고가 중간

crlm.tistory.com

 

[분류 전체보기] - 다음팟 인코더 무료 다운로드 하세요.

 

다음팟 인코더 무료 다운로드 하세요.

여러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있는데, 다음팟 인코더는 무료 인코딩, 편집 프로그램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현재는 서비스가 중지되어서 '다음 사이트' 자체적으로는 다운로드를 지원

crlm.tistory.com

[IT] - 동영상 빨리감기 어플 추천-비디오 속도 체인저

 

동영상 빨리감기 어플 추천-비디오 속도 체인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을 하거나 소장하고 있는 영상을 빠르게 재생할 수 있는 어플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에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자체적으로 여러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지만,

crl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