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접수

by #$!@#%# 2021. 8. 6.
반응형

코로나 19 사전예약 시스템이 개선됐습니다. 기존 방식의 문제점을 보완해서 이번에는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해서 접종 예약 대상자를 분산하고, 서비스 개선을 완료했습니다. 또한 카카오를 이용해서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8월 9일부터 18~49세 예방접종 예약이 시작됩니다. 해당 연령대나, 접종을 앞둔  사람들은 사전예약 시스템 접수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예접종 예약 대상자들은 화이자를 주로 접종하게 됩니다.

[생활] - 화이자 백신 부작용 정리 및 후기

 

화이자 백신 부작용 정리 및 후기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40대 이하 대상자까지 확대됐습니다. 8월 중순 사전예약 이후 8월 말과 9월 접종을 시작하는데요.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해당 연령대는 화이자를 주로 접종한다고 합니다. mR

crlm.tistory.com

 

목차

  •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접수 방법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접수 하기

 

코로나 19 예방 접종은 질병관리청이 관리하는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가능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휴대폰, 공인인증서 등으로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특히 이번 18~49세 예약은 카카오 인증서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접속하면 예약하기와 조회 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예약 날짜에 해당하시는 분들께서는 예약하기를 눌러 예약을 진행합니다.

 

예약은 본인 예약과 대리예약으로 나뉩니다. 대리예약은 60대 이상 고령층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9일부터 시행될 20대~40대 대상자들은 오로지 본인 예약만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대리 예약을 허용함에 따라, 대상자 외 가족이 사이트에 몰려들었습니다. 그래서 예약 당시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고, 사전 예약을 하는 사람들로부터 많은 질타를 받았던 질병 관리청인데요. 이번에는 금지 조치를 취했습니다.

 

 

예약 기간 확인(18~49세)

본인에 해당하는 날짜와 시간을 기억하세요. 사전 예약은 주민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날짜가 다릅니다. 예약은 20시에서 다음날 18시까지 가능합니다. 

 

 

카카오 인증서로 인증하기

카카오인증서로 코로나19 사전예약 시스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인증서 하나만 만들어 주면 간단하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인증서 발급 안내입니다. 카카오 휴대폰에서 인증서 불러오기를 진행하세요. 그리고 인증서 발급 바로가기를 통해 인증서 발급받으세요.

 

기존까지 사용됐던 공동인증서, 휴대폰 인증 확인 등도 가능합니다. 본인 확인을 먼저 해놔야 백신 사전 예약 진행이 됩니다. 

 

 

1. 본인 인증 후 개인 정보 입력 하기 

본인 인증 수단을 이요해서 인증 조회를 하시고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본인 이름과 전화번호, 의료기관을 선택하세요. 

 

  • 통신사와 주민번호 등 입력하고 '인증번호 전송' 누르기
  • 3분 이내 입력해서 본인인증 진행
  • 공동 인증서는 유효기간 잘 확인하기

 

2. 예약 완료 및 안내 문자 받기

모든 정보를 잘 입력했다면 예약이 완료가 됩니다. 예약 완료를 통해서 예약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 번호로 예약 완료 안내 문자가 옵니다.

 

만약 문자가 오지 않는 다면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코로나 19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예약을 한 후, 급작스러운 마음의 변동이나 상황이 좋지 않아 사전예약을 포기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이럴 때는 예약정보를 확인한 뒤에 예약번호를 통해 내 정보를 조 회화 거나 취소가 가능합니다. 

 

[생활] -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예약 10부제 방법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예약 10부제 방법

2021년 코로나 19 백신 접종은 60~70대 이상 고령층 먼저 시작됐습니다. 이제는 49~18세 국민들이 접종 대상자가 됐습니다. 특이하게도 이번 40대 이하 대상자들은 10부제를 적용해서 예약 신청을 받

crlm.tistory.com

 

코로나 19 사전예약을 하지 못하더라도 추후 추가적인 접종신청을 받습니다. 또한 잔여 백신 조회를 해서 백신을 먼저 맞거나 나중에 맞을 수도 있습니다. 잔여 백신 역시 본인 인증만 거치면 바로 신청하고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생활] - 모더나 백신 부작용 정리 확인.

 

모더나 백신 부작용 정리 확인.

현재 우리나라에서 백신 접종이 가능한 백신 종류에는 mRNA백신 화이자, 모더나 2종 그리고 벡터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백신 2종 마지막으로 재조합 백신으로 노바백스 백신이 있습니다.

crlm.tistory.com

 

[생활] -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및 예약 일정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및 예약일정

우리나라 코로나 19 백신 접종은 3분기에 전 국민 70%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남은 사전예약 대상자는 40대 이하입니다. 40대 이하 국민들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가 언제가 될지 굉장히 궁금하실

crlm.tistory.com

 

[생활] - 5차 재난지원금 소득 하위 88% 기준 정리

 

5차 재난지원금 소득하위 88% 기준 정리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안이 국회 합의가 이뤄졌습니다. 소득하위 80%와 전국민 지급을 놓고 국회, 정부, 기재부 등 여러 의견들이 오갔는데, 드디어 확정이 됐네요. 수정된 합의가 이뤄지면서 재난

crl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