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에당 아자르 스페셜 '벨기에 신성'

by #$!@#%# 2013. 7. 25.
반응형

 

 

 

지난시즌 첼시가 리그 3위와 유로파리그 우승이라는 성과를 거두는데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존재였던 에당 아자르, 비록 키가 작다는 단점이 있지만 빠른 스피드와 돌파력,패싱능력등을 고루 갖춘 선수로 평가 받고았습니다. 그의 활약이 다가오는 13-14시즌에도 기대가 되는데요. 오늘은 지난시즌 아자르의 활약상을 살펴볼수있는 스페셜영상을 준비해봤습니다.

 

 

 

에당 아자르는 어떤 선수인가?

 

 

 

 

 

이름:에당 아자르

국적:벨기에

생년월일: 1991년 1월 7일

신체조건: 170cm 69kg

소속팀:첼시

 

아자르는 최근에 유럽의 강호로 떠오르고있는 벨기에 국적으로 현재 잉글랜프 프리미어리그의 첼시에 속해있습니다. 최근에 무리뉴감독이 사령탑으로 복귀하면서 많은 팬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죠.

 

아자르는 2007년 프랑스 릴osc에 입단하였고 2008년 벨기에 국가대표 승선에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릴OSC소속으로 2008년과 2009년에 리그 최우수 유망주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당시 나이는 불과 십대 후반에 불과했죠, 더군다나 2년연속 유망주상이라는 것이 대단하다고 느껴질 뿐입니다.

 

특히 10-11시즌에는 65경기 13골19어시스트를 기록, 11-12시즌에는 54경기 23골 25어시스트라는 어마어마한 공격포인트를 남겼습니다.

 

아자르는 릴osc에 속해있으면서 당시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면서 수많은 유럽명문구단의 러브콜을 받았습니다. 맨유,맨시티,레알마드리드등 세계최고의 클럽에서 제의가왔으나 아자르의 선택은 첼시였습니다. 

 

UEFA챔피언스리그는 물론이고 꾸준히 성적을내고 있는 팀중 하나였기에 아자르의 마음은 첼시로 향했고 2012년 여름에 합류후 성공적인 첫 시즌을 치뤘죠.

 

 

 

 

 

2013년 아자르 활약상입니다. 아자르는 첼시로 소속팀을 옮겼음에도 적응기간은 없었습니다. 계속해서 꾸준히 선발로 나섰고 첼시 공격에 없어서는 안될존재로 떠올랐죠. 특히나 과감한 돌파와 날카로운 슈팅및 패싱능력으로 상대를 농락하는 모습등은 첼시 팬들에게 사랑받기 충분했습니다.

 

 

지난시즌 아자르는 첼시에서만 총 62경기에 나서며 13골 24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첼시 이적후 첫시즌에도 불구하고 총 37개의 공격포인트를 올리는 활약을 보여준것이죠. 프랑스리그에서 보여줬던 실력을 잉글랜드 무대에서도 그대로 증명해 낸것이죠.

 

물론 스완지와 컵대회 경기 도중 볼보이를 폭행하는 사건이 나오면서 불미스러운 사건이 한번있었지만 어찌됐든 아자르가 보여줬던 활약은 많은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았습니다.

 

 

 

 

아자르의 가장 큰 장점은 돌파력입니다. 스페셜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러수비수들 사이에서도 제쳐내는 장면을 여러차례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직접 해결하며 골을 기록하는 경우도 있지만 무엇보다 빠른 돌파로 pk를 얻어내거나 수비수들이 당황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확실히 자신의 몸값에 걸맞는 활약을 보여준것만은 분명하네요.

 

 

 

 

 

소속팀인 첼시뿐만 아니라 국가대표에서 활약도 빼놓을수 없는데요. 2014 브라질월드컵 유럽예선 A조에 속해있는 벨기에가 1위를 달리는 데에도 다 이유가있죠.. 특히 아자르 뿐만아니라 콤파니,베르통헨,쿠르트와,벤테케,루카쿠,펠라이니등 세계최고의 선수들이 분포 되어있어서 2014브라질월드컵에서 모습을 볼 수 있을것 같네요.

 

아자르가 내년 브라질월드컵에서는 어떤활약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아자르 스페셜영상 준비해봤습니다. 12-13시즌 활약상을 볼 수 있고 소속팀 첼시에서 얼마만큼의 영향을 끼치는지 확실히 느끼게 해주는 영상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