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방역패스 발급 방법

by #$!@#%# 2022. 1. 6.
반응형

방역패스 발급 방법 안내드립니다. 코로나 19가 장기화 되고 오미크론 변이 등이 나타나면서 위드코로나에서 또 다시 거리두기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방역패스를 도입하면서 접종 완료를 해야만 대다수 시설을 무리 없이 이용가능한 상황입니다.

궁금해하는 방역패스 시설과 기준, 그리고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놓치고 있는 정부지원금, 나에게 필요한 정부지원금 조회는

아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안내드립니다. 나라에서 여러 지원금을 제공하는데도 불구하고 내가 놓치고 있는 지원금이 혹시 없을까 생각이 드는 사람들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조건이 맞는데도 불

crlm.tistory.com

 

 

 

*현재 1월 16일까지 연장된 사회적 거리두기 주요 변경 내용입니다.

 

-청소년 방역패스 시행 3월 1일 연기

-영화관 공연장은 22시 영업제한에서 21시까지 입장 허용

-백화점 및 대형마트도 접종증명서 (방역패스) 적용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 알아보기

 

알림 > 포토뉴스 내용보기 "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 1.16(일)까지 2주 연장 " | 힘이 되는 평생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 1.16(일)까지 2주 연장 청소년 접종증명․음성확인제 시행일 내년 3월 1일로 연기 거리두기 연장에 따른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시행 -  ‘영화관·공연장’ 이외 모

www.mohw.go.kr

방역패스 적용 시설 안내

현재 대다수 시설에 방역패스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위의 표를 통해서 이용 시설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식당이나 카페의 경우 접종완료자, PCR음성 확인자, 의학적사유로 접종 예외자, 18세 이하 청소년들은 제한된 사적모임 인원 하에서 시설 모임이 가능합니다.

 

유흥시설의 경우 무조건 접종완료자만 이용가능합니다. 

방역패스 종류

방역패스로 접종완료자의 QR코드만 떠올리기 쉬운데요. 이와 관련해서 다소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했습니다. 어떤 종류의 방역패스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대상 필요서류 유효기간
접종완료자 예방접종 증명서 OR 스티커 2차 접종후 14일~180일 또는 3차접종후 즉시
코로나 완치자 격리해제 확인서 격리해제일 이후 180일까지
PCR 음성확인자 PCR 음성확인서 결과 통보 후 48시간이 되는 날의 자정까지
방역패스 예외 대상자 접종증명 OR 음성확인제 예외확인서 예외확인서에 적힌 유효기간 확인 
*유효기간 만료일 없음 또는 예외확인서 발급일로부터 180일

 

기본적으로 현재 적용 되고 있는 2차 접종 완료자14일 경과 후 180일까지 유효합니다. 3차 접종자는 당일부터 바로 방역패스에 해당 합니다.

 

코로나 완치자의 경우 격리 해제가 된 이후로 마찬가지로 6개월간 방역패스 효력을 갖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바로가기

 

PCR 음성확인으로 방역패스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경우 결과를 통보 받은 이후 48시간이 되는 날의 00시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질병 등으로 인해 의사로부터 음성확인제 예외 확인서를 받은 사람들은 유효기간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음성확인서 발급 병원 조회

방역패스 발급 방법

방역패스 발급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2차접종 완료자나 3차까지 맞으신 분들은 기본적으로 본인인증 확인 후 QR업데이트를 하시면 접종완료를 반영한 QR코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방역패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앱은 COOV 전자예방접종증명서입니다.

먼저 COOV앱을 다운로드 하신 다음 본인확인,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받기 순으로 진행하시면 증명서 발급이 됩니다.

 

해당 데이터는 카카오톡과 네이버 QR을 연동하는 데에도 쓰이기 때문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COOV 앱 설치 및 안내

네이버 앱 백신 접종인증

 

COOV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스토어 등에서 설치를 진행하시면됩니다.

 

사정장 휴대폰 QR코드로 백신 접종 완료를 인증하지 못하는 분들께서는 종이 증명서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요. 현재 해당 서비스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코로나 종이 접종증명 발급  

 

 

방역패스 적용시설과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해당 조건들을 잘 확인하시고 방역패스 이용에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방역패스 시설을 이용하시려면 QR코드, 종이로된 접종증명서, PCR 검사 등이니 첨부한 내용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재택치료 생활지원금 신청

 

코로나 재택치료 생활지원금 신청

오미크론 발병 이후 코로나 19 환자가 늘고 병상이 부족해지면서 정부는 재택치료를 위한 생활지원금 지급을 늘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코로나 확진을 받고 집에서 치료를 받고 개신 분들은 이와

crlm.tistory.com

 

자가격리 생활비 지원금(대상, 신청, 기준 정리)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비 지원금(대상, 신청, 기준 정리)

코로나19 밀첩 접촉으로 인해서 자가격리 대상자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들은 어쩔 수 없이 출근을 못하거나 집안에만 있어야 하는데요. 이들을 위해 정부는 코로나 생활지원을 하고 있습니

crl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