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가입 보험 조회 하기)

by #$!@#%# 2021. 11. 14.
반응형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안내해드립니다. 최근 보험 가입자가 숨은 보험금을 찾아가지 않는다는 뉴스 보도가 있었을 정도로 청구하지 않은 보험금이 많다고 합니다. 

가입 보험을 조회 해보시고 숨겨져 있는 여러 보험금을 찾아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나에게 지급될 돈이 돌아오지 않았을 수도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조회 방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숨은 보험금은 무엇을 말하나?

숨은 보험금의 의미는 보험 가입자가 청구하지 않아서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보험금은 만기 보험금, 중도보험금, 휴면 보험금 등을 이야기 합니다. 

 

혹시 본인의 가입한 보험 중에서 이에 해당하는 것이 없는지 확인해보시면 아마  숨겨져 있는 나의 보험금을 찾을 수도 있겠습니다. 

 

[참고] 기사 "12조원 주인을 찾습니다."

 

[보따리]더 쉬워진 숨은 보험금 찾기…“12조원 주인을 찾습니다”

, 14회: 조회부터 청구까지, 손쉬운 숨은 보험금 찾기 우리가 낸 보험료가 줄줄 새고 있습니다. 보험금을 눈먼 돈으로 여기고 사건을 조작하거나 사고를 과장해 타내려 하는 일이 흔합니다. 때론

www.seoul.co.kr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절차( 내보험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 절차 안내해드립니다. 금융당국에서도 찾아가지 않는 보험금이 상당히 많아서 이와 관련된 제도를 개선하여 많은 이들이 이를 가져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금융위원회가 보험업계와 함께 개선한 숨은 보험금 조회 및 청구 등은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조회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시고 아래 첨부한 링크로 이동하셔서 조회 하시면 되겠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바로가기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은 여기

cont.insure.or.kr

 

1. 사이트 접속하기 

위의 '내보험찾아줌'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 화면을 보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부분을 클릭하시고 진행합니다. 

 

2. 조회 신청하기

클릭하시면 본인인증 절차가 나옵니다.  먼저 본인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이후에 하단에 보면 본인 인증하기 절차가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 공인인증서 등의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pc의 경우 팝업 차단이 되는 경우 다음 절차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팝업 허용을 하도록 하세요.

 

3. 개인 정보 수집 동의 

내보험 조회에 따라서 필요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해당 수집 이용 항목에 대해서 읽어보시고 '동의함'에 체크를하시면 됩니다. 

 

모두 동의함에 체크하셨다면 '확인'을 눌러 조회를 합니다.

 

 

4. 조회 및 결과 확인하기 

조회는 30초 정도 기다리면 끝납니다.

조회 완료가 되면 조회 대상자 인적사항에 대해서 나오고 아래에 보험가입 내역 조회결과가 나옵니다.

 

해당 부분에서 내가 가입한 보험 그리고 하단에서 미청구 보험금 결과와 휴먼 보험금 조회까지 나오는데요.

 

여기서 미청구 보험금, 휴먼 보험금이 있는 분들은 가입된 보험사에 연락하시고 청구하시면 됩니다.

 

보건증 발급 병원 찾기(서울, 대구, 부산, 대전 등 전국)

 

보건증 발급 병원 찾기(서울, 대구, 부산, 대전 등 전국)

보건증 발급 병원 찾기 안내입니다.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식품 관련 종사를 하기위해서 보건증 발급이 필요합니다. 발급 기관에 방문하여 항문을 통해 장티푸스나 식품 관련 검사를 하고, x-ray

crlm.tistory.com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신청, 금리, 청년, 조건 안내)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신청, 금리, 청년, 조건 안내)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안내입니다. 요즘 치솟는 집값에다가 전월세 보증금 마련하기가 상당히 힘들죠.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직장인, 사업자 뿐만 아니라 무주택 청년도 대상 조건에 해당합

crl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