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일정 정리.

by #$!@#%# 2021. 7. 23.
반응형

카카오뱅크 공모가가 확정 되었습니다. 21일까지 진행된 수요예측 공모가에서 당초 범위 3만3000원~3만9000원에서 최고가액인 3만 9천원으로 결정 됐습니다. 엄청난 규모답게 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카카오뱅크 공모주입니다.

개인 투자자들도 상당히 관심이 많을텐데요.카카오뱅크 청약 예정인 분들은 청약 방법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어야합니다. 일정과 함께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카카오뱅크 공모 주식 수는 6545만주입니다. 공모가 액은 앞서 언급 했던데로 39,000원으로 22일 공시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는 주관사 증권 계좌가 필요합니다.

 

이번 카카오뱅크 공모주 주관사로는 KB 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현대차 증권 입니다. 언급한 순서대로 확보된 주식 수가 많습니다. 단, 중복 청약이 가능하지 않다는 사실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개인 공모주 청약일은 7월 26일,27일 예정입니다. 카카오뱅크 청약일 전에 준비 해야할 것들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1. 공모주 청약 준비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과정에 대해 먼저 설명 하겠습니다. 준비한 사진은 KB 증권 계좌이지만 대부분의 증권 계좌 계설 절차는 유사합니다. 어느 계좌든지 제 설명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주관사 증권계좌, 증권용 인증서(공동인증서 및 인증 수단)가 필요합니다. 주관사 증권계좌가 없다면 계좌계설을 해야합니다. 계좌 계설은 청약 시작일인 26일 전에는 완료 해야 합니다.  계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 준비물로는 주민등록증(신분증)과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 은행계좌가 필요합니다. 위에 계좌 개설 절차가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는데요. 증권 계좌 계설은 모바일 어플이나 웹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증권 계좌 개설 하실 분들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증권 계좌 개설 

APP 계좌개설 과정과, 모바일 웹 계좌 계설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KB 비대면계좌 개설 홈페이지

 

KB증권 | 금융도 쇼핑이다!

 

www.kbsec.com

 

2. 보안매체 등록 및 청약계좌로 자금 이체

 

공모주 환불금을 이체 받는 과정, 그리고 배정 주식을 원하는 계좌로 받으려면 보안매체 OTP 등록이 필요합니다. 또한 청약 자금을 미리 이체 해놔야 합니다. 공모주 청약 최소 개수는 10주입니다. 또한 이번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단위가 10개씩인거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10주를 기준으로 한다면 청약하는 계좌에 최소 (공모가 기준)195,000원이 있어야 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개수 만큼 계좌에 미리 돈을 이체 해놓으세요.

 

[생활] -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 , 소득공제 혜택 챙겨요.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 , 소득공제 혜택 챙겨요.

식당에서 밥을 먹든, 마트에서 물건을 사든 현금 영수증을 요구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나중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 필요하기 때문이죠. 요즘에 점점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카

crlm.tistory.com

 

3. 청약 신청하기

 

공모주 청약 신청은 카카오뱅크 공모주 주관사 모바일 어플(MTS)나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미리 청약 관련 메뉴를 확보하시고 청약 페이지를 찾아 놓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어플에서는 검색 창에 '청약'을 검색 하거나, 증권사 홈페이지에 청약관련 안내 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

수요 예측일인 20~21일이 지나 22일 공모가 39,000원이 확정 되었습니다. 이 외의 일정에 대해 소개 하겠습니다.

 

개인 투자자 청약일 7월26일~27일, 공모주 배정이 확정되고 청약에 넣었던 돈이 들어오는 환불일은 7월 29일 이며, 정식 상장일은 8월6일입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생활] - 키움증권 영웅문 hts 다운로드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hts 다운로드 방법.

주식을 하기 위해서는 hts가 필요합니다. 요즘은 모바일로 주식을 하는 사람이 많긴 하지만, 아직까지도 컴퓨터를 이용해서 거래를 하는 사람들이 존재하죠. 전문가들 입장에서는 큰 화면에 여

crlm.tistory.com

 

[생활] - 나라사랑카드 혜택 정리 IBK, 국민은행 비교

 

나라사랑카드 혜택 정리 IBK, 국민은행 비교

우리 국군장병들은 군대에 입대하면서 나라사랑카드를 발급받습니다. 군대에서 현금 보유가 힘들기도 하고, 요즘에는 대다수 계산을 카드로 결제하기 때문에 나라사랑카드가 필요합니다. 나라

crl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