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군대간 아들에게 보내줄 좋은글 모음

by #$!@#%# 2021. 7. 23.
반응형

갓 20살이 된 남자들은 이제 성인이라는 기대와 설렘도 있지만, 군대라는 큰 장벽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군대를 가야할 대한민국 남자들도 착잡하겠지만 다 큰 아들이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군대로 가는 것을 보는 부모님도 마음이 편치 않을 것입니다.


자식도 부모님도 서로가 조금은 힘들겠지만, 함께 의지하고 격려하다보면 힘든 시간은 금방 지나갈겁니다. 군대간 아들에게 보내줄 좋은글 모아봤습니다.

 

 

특히 이미 입대한 군인이 아니라 곧 군입대를 앞두고 있는 아들이 있다면, 마음이 더 심란할텐데요. 시간은 흐릅니다. 부모님이 먼저 울지 않고 안심해야 군대로 떠난 자식들도 더 힘내서 생활하지 않겠어요? 

 

혹시나 군 입대를 앞뒀거나 이미 입대한 군인들을 위해 말씀드립니다. 군장병들은 나라사랑카드를 꼭 만들어야 합니다. 훈련소 뿐만 아니라 자대 배치를 받고나서도 여러 활동을 할 때 나라사랑카드를 이용하기 때문이죠. 아래 나라사랑카드 비교 정리를 해놨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생활] - 나라사랑카드 혜택 정리 IBK, 국민은행 비교

 

나라사랑카드 혜택 정리 IBK, 국민은행 비교

우리 국군장병들은 군대에 입대하면서 나라사랑카드를 발급받습니다. 군대에서 현금 보유가 힘들기도 하고, 요즘에는 대다수 계산을 카드로 결제하기 때문에 나라사랑카드가 필요합니다. 나라

crlm.tistory.com

 

 

군대간 아들에게 보내줄 좋은글

훈련소에 처음 들어가면 '여긴 어디 나는 누구??' 군대 들어가서 가장 어리버리 할 때가 훈련소에 입소한 직후입니다 .누군가가 나를 통솔한다는 거 자체가 어색하고 불과 하루, 아니 몇 시간전만 해도 집에 있던 내가 왜 여기 있는지 머리속에 착잡한 생각들로 가득합니다.

 

훈련소에 들어간 직후가 심적으로 불안하고 적응 하는 거에도 애를 먹는데요. 이때는 이러한 심리를 생각해서 늘 좋은 얘기, 응원 해주는 얘기를 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아들이 스포츠를 좋아하거나, 특정 아이돌을 좋아한다면 편지에다가 관련 최신 내용을 적어주면 너무너무 좋아 할 겁니다. 특히 좋아하는 연예인이 있다면 사진 보내주시면 너무 좋아 할겁니다.

 

아들에게 위로가 될 글 모음

 

-아들아! 어느새 대한민국을 지키는 자랑스러운 군이이 되었구나! 입소식 때 늠름하게 서 있는 아들의 모습이 너무나 자랑스러웠단다. 처음에 모든 것들이 낯설겠지만 우리 아들은 금방 적응 할 수 있을거야! 아들 사랑해.

 

-첫째도 둘째도 건강! 무엇이든지 열심히 하는 아들이지만 엄마 아빠는 다른거 생각안하고 건강하게만 나오길 바란다. 군대 안에서 무언가를 잘하지 않아도 돼. 너의 소중한 인생에서 1년 6개월이라는 시간을 국가를 위해 헌신 한다는 그 사실만으로도 엄마 아빠는 자랑스럽단다. 아들 스스로도 자부심을 갖고 군생활 하길 바랄게!

 

-멀리 떨어져 있지만 엄마 아빠는 항상 아들을 생각하고 있는거 알지? 보고싶은 아들아. 건강하게 있으렴.

 

- 조그만한 우리 아들이 벌써 성인이 되고 이제는 군대를 들어갔구나. 시간 참 빠르지? 우리 아들은 군대에서도 충분히 잘 적응하리라 믿어. 사랑해~

 

 

- 모든 사람이 다 마음에 들지는 않을 거야~ 사람은 누구나 다 그렇거든. 아들도 학교 다니면서 느꼈을 거라고 생각해. 너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 한 사람이면 충분하단다.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어 아들!

 

- 군대에 있는 시간이 누구보다도 고통스럽겠지만 조금만 참고 견디면 사회로 복귀하는 그 날이 금방 다가올거야. 거기에 있는 모두가 시간을 낭비할 때, 사소하더라도 유의미한 경험을 쌓아보면 어떨까? 스스로를 돌아보고, 앞으로 나의 삶의 방향을 그려 보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