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사이트 추천.

by #$!@#%# 2021. 7. 4.
반응형

유튜브의 시대라고 불릴 만큼, 요즘 유튜브의 영향력과 파급력이 어마어마하죠. 뉴스, 예능, 다큐 등 장르 불문하고 요즘은 유튜브에서 시청하는 비율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보고 싶은 영상이 생기면 저장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요. 유튜브 자체적으로 인터넷 연결 없이 재생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다운을 지원하지만, 소장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그러나 유튜브 자체 기능을 벗어나서 영상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목차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무료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먼저 사이트 이동후에 다운 절차에 대해 설명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사이트입니다만, 다운로드 하는 과정에서 '광고'가 자주 등장할 수 있으니 꼭 설명하는 과정을 잘 확인하세요. 우선은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사이트 이동하기 

 

 

👉Savefrom 사이트 바로가기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더: YouTube, Facebook 등에서 비디오를 다운로드하십시오!

어떤 비디오 품질이 지원됩니까? 대부분의 비디오는 MP4 형식이며 SD, HD, Full HD, 2K, 4K입니다. 품질은 업로드 된 파일에 따라 다릅니다. 작성자가 1080p로 업로드 한 경우 YouTube 동영상을 동일한 품질

ko.savefrom.net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1. 원하는 동영상 선택하기.

다운로드 하고 싶은 동영상이 있겠죠? 해당 동영상을 접속합니다. 

 

2. 주소 복사하기

해당 사이트를 들어가면, 동영상마다 각각의 주소가 있습니다. 해당 주소를 빠짐없이 복사해줍니다.

Ctrl+C 단축키를 이용하거나 오른쪽 마우스 누르고 복사를 합니다. 

 

3. Savefrom 사이트에 주소 붙여 넣기

복사한 주소를 Savefrom 사이트에 들어가서 붙여 넣습니다

주소를 복사해서 넣으면 해당 동영상 썸네일과 제목이 아래에 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IT] - 유튜브 mp3 변환 방법, 사이트 이용하기.

 

유튜브 mp3 변환 방법, 사이트 이용하기.

유튜브를 통해 영상을 보기도 하지만 음악 역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합니다. 특히 많은 음악들을 한 번에 모아 노래 모음을 많이들 이용하시죠. 그런데 이런 노래 모음을 듣다 보면 광고가 중간

crlm.tistory.com

 

4. 동영상 화질 선택하기 

이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동영상 파일 형식과 화질입니다. 360, 720 화질은 소리와 영상이 모두 나오는 mp4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만 1080은 아쉽게도 소리를 다운로드 불가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화질을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5. 동영상 다운로드 확인 하기 (광고 주의)

다운로드를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이 진행됩니다. 이 순간, 광고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하지 않은 내용이 나올 경우 다운로드 진행이 되고 있는지만 확인하고 닫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이크로 에지로 다운로드하신 분들은 우측 상단에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원하는 동영상이 다운로드되었습니다. 언제나 해당 영상의 저작권은 게시자에게 있으니, 외부로 다운로드한 영상을 활용하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