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손흥민1골 1AS, 자신의 가치를 드높이다.

by #$!@#%# 2013. 5. 12.
반응형

 

 

 

 

출처:함부르크 공식홈페이지 :http://www.hsv.de/

 

올시즌 분데스리가에서 최고의 활약을 보내고 있는 손흥민, 여러 빅클럽들의 표적이 되고있는 상황속에서  손흥민선수는 11일 22:30 (한국시간) 분데스리가 33라운드 경기인 호펜하임전에서 1골 1어시스를 기록하며 팀의 4대1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손흥민은 전반 18분, 디크마이어가 올린 크로스를 헤딩으로 연결시키며 골을 기록했고, 자신의 골로 1대0으로 앞서고 있던 전반35분에는 아오고 에게 어시스트 까지 기록했습니다. 이로인하여 손흥민은 자신의 시즌 12호골과 2호도움을 기록했고, 함부르크는 리그7위를 기록하며 유로파리그 진출에 대한 희망을 이어나갔습니다.

 

사실 이번 호펜하임전에서의 활약은 여러모로 의미가 남다릅니다. 올시즌 빅클럽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있는 상황이며 특히나 최근에 도르트문트와 토트넘으로 이적이 유력하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기때문에 이번 라운드에서 보여준 1골과 1어시스트의 활약은 자신을영입하기를 원하는 팀들에게 가치를 유감없이 보여준 셈이죠 .

 

특히나 이번경기에서 보여줬던 공격포인트 장면을 보더라도 손흥민의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확인 할수가 있었습니다. 전반18분 기록 했던 골은 크로스가 약간 뒤쪽으로 왔음에도 불구하고  방향을 반대쪽으로 정확히 틀어내는 감각적인 헤딩을 보여줬으며  특히 전반35분 아오고에게 도움을 기록하기전 공간으로 침투하는 움직임과이 굉장히 좋았으며, 퍼스트 터치가 약간 불안하여 직접 슈팅을 하지는 못했지만 골문앞에 있던 동료에게 연결하는 침착함까지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이번경기 상대했던 호펜하임의 경우에는 강등권인 17위에 머무르고 있는팀입니다. 아시다시피 지동원-구자철 선수가 소속된 아우크스부르크가 16위를 기록하며 강등위기에 있는 팀이며 경기전, 호펜하임과 아우크스부르크의 승점차는 불과 2점밖에 나지 않았습니다. 아우크스부르크가 이번라운드에서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해서 패배를 하면서 승점을 추가하지 못했고, 만약 호펜하임이 승리를 거뒀더라면  서로 순위가 뒤바뀌는 상황이였습니다. 좀 억지스러운 면이 있지만 어떻게 보면 손흥민의 활약이 지동원-구자철 선수를 도운 셈이죠.

 

 

손흥민 선수는 올시즌을 끝으로 함부르크를 떠날 가능성이 굉장히 큽니다. 며칠전 함부르크의 아르네센 단장은 손흥민 선수에 대해 이적에 대해 관련하여 어느정도 인정을 했으며 팀을 떠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영국언론과 독일언론에서도 토트넘,도르트문트가 가장 적극적인 구애를 펼치고 있으며 손흥민 영입에 있어서 가장 앞서고 있다는 기사를 내보냈습니다.

 

사실상 함부르크를 떠나이적이 유력한 가운데 손흥민 선수가 공격포인트를 기록할수록 몸값은 계속해서 상승하게 됩니다. 실제로 손흥민선수는 지난 1월에 800만유로의 가치로 평가됐지만 지난달 1000만유로를 넘긴데 이어 지금은 1500만 유로 가까이 몸값이 치솟았습니다. 한국돈으로 환산하면 200억 가까이 되는 금액이죠.

 

몸값의 상승은 자신의 가치를 더욱더 증가시킬뿐만 아니라 이적이 성사되었을때 함부르크가 받는 돈역시 더 증가하게 되므로 함부르크로서도 손흥민 선수의 활약을 반가워 할수밖에 없습니다.

 

손흥민 선수 본인은 앞으로 잔여일정을 충실하게 임하며 이적에 대해서는 생각 하지않겠다는 입장을 보이며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이적에 대해서 언급을 하지 않고있습니다만 손흥민 선수의 머릿속에도 잔류보다는 이적하는 쪽으로 기울었을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실제로 많은 국내팬들 가운데 손흥민 선수가 잔류보다는 이적을 해야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이유는 앞으로 손흥민 선수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함부르크를 떠나 더욱더 좋은 팀으로 가야하기 때문이죠. 실제로 선수성장에 있어서 가장큰 영향을 끼치는 것은 팀,감독이 절대적입니다.

 

현재 손흥민 선수와 연결되는 도르트문트,토트넘등은 함부르크에 비해 구단의 가치가 높다는 생각이고, 팀을 지휘하고 있는  위르겐 클롭과 빌라스 보아스 역시 지도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도르트문트의 경우에는 현재 uefa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올라와 있는 만큼 세계 최고의 팀이라고 봐도 손색이 없으며 다음시즌에도 uefa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획득한 상태입니다. 토트넘의 경우에도 앞으로의 결과에 따라서 다음시즌 uefa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획득할수 있는 상황이죠

 

선수로서 성장하기에는 이만한 팀들이 없다는 생각이며, 더군다나 도르트문트의 경우에는 이번시즌을 끝으로 마리오괴체, 레반도프스키등이 팀을떠나기 때문에 손흥민선수가 주전경쟁에 있어서도 조금이나마 수월한면이 있으며 새로운 리그에 적응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손흥민을 영입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한 팀은 없습니다. 하지만 21살의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올시즌 분데스리가에서 12골을 기록했으며, 이번 호펜하임전만 보더라도 골결정력과 공간을 침투하는 움직임등은 팀내에서도 분데스리가 리그에서도 굉장히 수준높은 클래스입니다.

 

분명하게  앞으로 발전가능성도 굉장히 높게 평가되고 있는 만큼 이번 여름이적 시장에서 많은 팀들이 적극적인 영입의사를 내비출것으로 판단이 되며 시즌 마지막 경기인 레버쿠젠 경기에서도 좋은 활약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