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오의 이야기

로즈리 그래머홀릭 교재리뷰,수험생 최고의 어법교재!

by #$!@#%# 2018. 3.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공부하고있는 영어 어법교재리뷰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사실 최근 영어 공부 할 일이 생겨 단어장을 구매하고 영어 어법강의를 하나 추천받고자 인터넷을 뒤지다가 '로즈리'라는 선생님을 찾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은퇴한 강사님이신데 수험생 사이에서는 레전드로 남은 영어강사님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실력면에서는 의심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은퇴는 하셨지만 ebsi에서 로즈리 선생님의 영어어법강의가 존재하여 구매하게되었습니다. 자세한 얘기는 교재를 살펴보며 하고, 로즈리강사님의 강의를 들을 때 필요한 '로즈리 그래머 홀릭교재' 리뷰를 시작해보도록하겠습니다.

 

로즈리 그래머홀릭 교재리뷰,수험생 최고의 어법교재!

 

 

그래머홀릭 교재 입니다. 강의에 대해 잠깐 설명하자면 이 강의는 영어 기초 어법강의로써 기본적으로는 ebsi에서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강좌입니다. 고1부터 고3까지 혹은 N수생까지도 들을 수 있는 강좌인데요. 공무원이나 토익처럼 영어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들어도 무방한 강좌입니다. 왜냐하면 어법지식은 수능이든 공무원이든 똑같기때문이죠. 물론 수능에 초점이 있다보니까 수능에서 자주 출제되는 어법에 대한 설명이 주를 이루긴 할겁니다. 하지만 영어를 처음시작하신다면 많이들 추천하는 강의이더라고요.

 

 

 

 

 

 

 

 

 

혹시나 들으실 분들은 EBSi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요. 저는 교재 리뷰 본격적으로 해보겠습니다.

 

 

 

처음 표지를 넘기면 로즈리선생님의 약력과 학습목표 및 유의사항이 적혀있습니다. 로즈리 선생님은 인터넷검색만 해봐도 알겠지만 경력과 강의력은 이미 인정 받은 강사이므로 강의에 대한 의심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목차가 보입니다. 영문장 구조를 시작으로 숨은 구조의 이해까지 기본적으로 영어 문장구조를 중심으로 어법에 대한 지식과 헷 갈리는 주요 어법지식 등을 정리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막바지에는 수능 어법 기출까지 다루고 부록으로는 구문독해와 관용어구가 들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어법강의이긴하지만 어법을 바탕으로 구문독해로까지 이어져 '해석'을 어떻게 하면 잘할까?에 대한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강의를 듣고 교재를 본 개인적 소감입니다.)

 

 

학습내용을 단계별로 처음부터 살펴볼게요. 먼저 교재에 개념설명과 예문이 등장합니다. 강의에서는 사실 내용설명과 필기가 주되고 교재는 정리하는 느낌으로 활용을 합니다. 복습겸으로 쉽고 간단한 예문과 함께 개념이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개념설명 이후에는 이렇게 필기란이 따로 있습니다. 여기에 선생님이 적어주신 개념과 예문등을 필기하시면 됩니다.

 

 

노트필기란을 넘어가면 위처럼 단문연습하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강의에서 배운 내용 등을 확실하게 알고있는지 점검할 수 있는 부분이죠. 다양한 예문이 실려 있어서 헷갈리는 부분까지 확실히 짚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단문연습도 강의에서 같이 수업을 하고 어떤 개념이 쓰였는지 정확하게 이해시키고 넘어갑니다.

 

 

어법적용문제입니다. 수능 기출문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이 로즈리 그래머홀릭이 2015년 강의이다보니 그렇게 많은 기출문제가 등장하지는 않습니다. 총 12문제로 4개년이 수록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문독해연습 부분입니다.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만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충분히 적용하고 연습 하기에는 충분한 구문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래머홀릭은 어법에 특화된 강좌이기때문에 따로 구문독해 연습이 필요하긴 하다고 봅니다. 우선 구문독해 연습에 관해서는 강의내에서 따로 언급을 해주십니다. 단어암기 방법부터 공부를 어떻게 해나가면 좋을지에대한 조언도 등장하니 그것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어법문제뿐만 아니라 독해에 있어서 반드시 알아야 할 관용어구 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강의를 수강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학습을 하면서 암기한 것들도 있고 그 외의 것들도 상당히 많이 수록되어있습니다. 어법강의이지만 기본적으로 독해까지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는 강의교재라는 생각이듭니다.

 

무엇보다 교재가 얇고 가볍기에 들고다니기에도 상당히 편한하다는 점이 마음에듭니다. 이렇게 얇은 두께의 책에서 방대한 양의 어법지식이 담겨있는 것도 신기하네요. 쓰다보니 로즈리 선생님강의에 대한 제 수강후기(?)를 쓴 것 같기도 하네요..ㅎ 이렇게 로즈리 그래머홀릭 교재리뷰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