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오의 이야기

ebs 이하영, 친절한 하영쌤의 337 수학2,미적분1,확통 리뷰!

by #$!@#%# 2017. 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오입니다. 이제 2017 수능을 준비했던 수험생들의 수시,정시 모집들이 마감을 했고 대학 합격발표, 대학입학을 기다리고 계실텐데요. 공부로 인한 스트레스도 풀고 여러가지 활동을 통해 자유를 만끽하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는 올해 고3이 되는 고등학생과 ,N수생 수험생들이 2018 수능을 위해 달려야 할 시기가 됐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2018 수능 수험생들을 위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ebs 미녀강사라 불리기도 하는 EBS 수학 이하영 강사님의 '친절한 하영쌤의 337' 교재 수학2,미적1,확통 교재 리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혹시 수학 인강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잘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ebs 이하영, 친절한 하영쌤의 337 수학2,미적분1,확통 리뷰!

 

 

 

 

ebs 이하영 선생님의 2018 수능대비 수학개념 교재는 총 3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겉 표지는 밝은 초록색이고 전체적인 디자인은 깔끔한 편이네요.  교재 분량은 확통이 150페이지,미적1이 180페이지,수학2가 190 페이지 정도 됩니다. 수학2에 기초 개념을 다루는 부분이 포함되서 다른 책들에 비해 분량이 조금 많습니다.

3권의 교재구성은 크게 차이가 안나기 때문에 수학2 위주로 리뷰를 진행해 볼게요. 먼저 첫 장에는 강사 이하영 선생님의 약력과 저서 소개가 나오고 있습니다. 수년간 ebs에서 수학강의를 진행하고 계시고 수험생들 사이에서는 ebs 대표 미녀강사로도  불리기도 한데요. 특히 흔히 수포자(수학을 포기한 자)라고 불리는 하위권 학생들에게 잘 맞는 강의라고도 소문이 나있을정도로 굉장히 쉽고 꼼꼼히 강의를 진행하시는 강사님입니다.

 

목차를 한번 살펴볼게요. 수학2는 앞부분에 잠깐 언급했었죠. 미적1과 확통과 달리 기초 개념을 다루는  '지난 개념 스캔하기'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수학2,미적1,확통에 나오는 개념을 학습하기전에 그 개념들에 필요한 기초 개념들을 다시한번 잡아주는 부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현 교육과정에서 고1학생들이 배우는 수학1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목차까지 살펴봤고 이제 자세히 교재 내용을 살펴볼게요.

 

#교재내부를 살펴보자!

 

 

'지난 개념 스캔하기'를 펼쳐보면 기초개념이 나오는데요. 이 기초개념이 어떤 과목, 어떤 개념에 쓰이는지 자세하게 쓰여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난 개념 스캔하기'는 하위권 학생들에게 굉장히 유용할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사실 제가 많은 강사들의 강의를 들어본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기초적인 내용을 꼼꼼히 짚고 넘어가시는 강사님은 거의 없기마련인데, 이하영 강사님은 이렇게 꼼꼼히 짚고 넘어가셔서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이 학습에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배려를 많이 배려해주신것 같습니다. 또 정말 다시한번 기초적인 내용이기도 하지만, 수학2,미적분1,확통을 학습하는데에도 필요한 개념을 공부하기 때문에 수학2와 미적분1을 공부할때도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기출문제 해부하기는 '지난 개념 스캔하기'에서 배운 개념을 적용하는 부분인데요. 여기에 나오는 문제들은 전부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정확히 내가 배운 개념들이 어떤 과목(수학2,미적분1,확통)에 반영되고 있는지와 어떤식으로 개념이 적용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학습을 시작하면 이렇게 교육과정 이해하기라 해서 흔히 교과서에 실린 '학습목표'와 유사한 내용이 등장하구요.

 

 

이후에는 개념에 대한 설명과 내용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개념을 학습한 후에는 여러 문제들을 통해 개념을 점검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개념강의지만 개념에만 너무 치중한것은 아닙니다.  해당 개념을 제대로 익힐 수 있도록 또 수능을 목표로 하는 교재답게 개념에 해당하는 문제들은 수능 또는 모의고사 기출문제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번에는 확통 교재의 일부를 한번 살펴볼게요. 앞서 살펴봤던 수학2와 미적분1에는 문제풀이 TIP이라고해서 개념을 다시한번 짚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 실려 있다면 확통에는 있다면 이렇게 '문제 구조화 하기'라고해서 확통에 나오는 헷갈리는 내용을 다시한번 짚고 넘어갈 수 있게 실려 있습니다.  

 

 

교재 뒷편에는 이렇게 '스스로 만드는 개념노트'가 있습니다. 배운내용을 복습하고 앞에서 배운 개념들을 모두 간략하게 점검할수 있는 부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수학 집합단원에 해당하는 내용을 한번 살펴볼게요. 이렇게 개념에 해당하는 내용 일부만 적혀있고 나머지는 하얗게 빈칸으로 남게 해서 정확히 개념을 숙지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복습과 함께 정말 필요한 공식들을 암기 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교재만 보고 제가 리뷰를 진행 했지만 이하영샘의 교재는 교재만 가지고 학습하기에는 힘든 교재입니다. 강의를 목적을 제작이 된 교재라 정답만 나와있고 구체적 설명이 없기때문이죠. 물론 수험생이라면 이 부분은 잘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혹시 이하영 선생님의 강의에 관해 궁금하시다면 링크 (누르시면EBS 이하영 선생님의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살펴보시면 될것 같네요.^^ 포스팅에 대해서도 혹시 궁금한점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