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오의 이야기

굿모닝팝스 2017년 1월호- [영어 라디오 교재]

by #$!@#%# 2016. 12. 26.
반응형

굿모닝 팝스 1월호가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1월호!! 사실 최근에 갑자기 영어공부에 관심이 생겨서 영어 공부 관련된 정보를 찾다가 굿모닝팝스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그냥 굿모닝팝스 라디오 방송이 시작되는 6시에 기상해서 무작정 듣기 시작했는데 계속 듣다보니까 진행자 분들께서  페이지를 설명하시는것을 들으면서 교재가 따로 있다는것을 그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교재가 없으면 청취하기에는 상당히 불편할것 같아서 곧 바로 1월호 나오자마자 구입을 했네요.ㅎ

 

 

 

굿모닝팝스 1월호 -[영어 라디오 교재]

 

 

2017년 1월호의 표지입니다. 어느 멋진 남성분의 모습이 보이군요.ㅎ 사실 굿모닝 팝스 교재가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하기전에는 일반 잡지 수준의 크기인 줄 알았는데 일반 잡지의 딱 2분의1 정도 크기인것 같습니다. 한달동안 사용될 영어 공부 라디오 교재로는 딱 적당한 크기인 것 같아요!

 

 

표지도 상당히 마음에 들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역시 구성 내용이겠죠?ㅎ 우선 이달의 영화로 아이스 에이지:지구 대충돌이 선정 되서 교재에서 다루고 있구요. 팝송도 8곡으로 상당히 알찬 구성을 이루고 있습니다. 자세히 한번 살펴볼까요?

 

 

2017년 1월호의 영화는 '아이스 에이지: 지구 대충돌'이라는 영화 입니다. 영화도 소개하면서 영어를 접하게 하는 방식의 교재 내용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데요. 일반 영어회화 교재는 그냥 문장과 패턴으로만 구성되어있는 경우가 대다수 인데 굿모닝팝스 교재는 다양한 문화요소들과 접합해서 지루하지 않는 요소로만 이루어 졌다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굿모닝팝스를 진행하시는 이근철 선생님(?)께서 얼마전에 한 언론매체하고 한 인터뷰에서  '영어공부는 절대 외워서는 안되고 즐겁게 해야 한다'고 했던 기사를 본 기억이 떠오르는데요. 평소의 철학이 이 교재에 고스란히 반영이 되어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생활에 필요한 영어 지식에 관한 글도 담겨 있습니다. 비즈니스 영어에 관한 조언과 오해에 관한 글인것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여러 상황속의 영어 관련 정보에 대한 글도 많이 담겨 있어서 단순히 영어 말하기 능력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영어에 관한 지식들을 높여 줄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교재 전반적으로 마음에 들었지만 가장 마음에 쏙 들었던것은 역시 팝송파트 입니다. 영어와 한글 둘 다 적혀져 있는데 이부분은 라디오에서 자세히 다루어 주는것 같더라고요. 평소에 팝송은 듣긴 했지만 가사의 발음이나 의미를 자세히 파고 들면서 공부했던 적이 없었던 저에게는 상당히 흥미로운 교재 파트랍니다ㅎ. 특히 교재에 담긴 8곡만 꾸준히 듣고 학습하면 1년이면 96곡으로 거의 100곡에 관한 팝송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런점들을 생각해보면  굿모닝 팝스만 꾸준히 듣는다면 정말 영어에 관한 능력이 향상 될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까 살펴봤던 '아이스 에이지:지구 대충돌' 영화의 대사 일부분입니다. 영화를 통해 이렇게 영어를 공부하는 방식 정말 마음에듭니다! 또 이미 검증이 되었던 영어 학습방식이기 때문에 청취자들의 흥미로운 요소만을 위한 파트는 아니라는것은 여러분들이 잘 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흔히 많은 분들께서 미드나 미국영화등을 통해 영어공부를 하시고 계시지 않습니까? 영화 전편은 아니더라도 이렇게 영화의 일부분을 학습하다보면 외국 영화에서 사용되는 영어표현들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겠죠?

 

 

교재 거의 막바지 부분에는 이렇게 영어에 관한 질문도 받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것들을 태어나서 한번도 안해봤던 것들인데 굿모닝팝스를 시작하면서 이런것들을 적극적으로 한번 참여해보려고 합니다. 꾸준히 굿모닝팝스 방송을 듣는것도 중요하지만 방송을 듣는 그 이상의 것들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러한 것들에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굿모닝 팝스는 매일 아침6시부터 7시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생방송 시간을 놓치셨다 하더라도 스마트폰 앱이나 인터넷 pc 다시듣기를 통해 다시 청취 하실수 있습니다. 아 참고로 교재는 굿모닝팝스 공식 홈페이지(링크)에서 혹은 시중 서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답니다~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욕심내지 말고 2017년 한해동안에는 굿모닝팝스와 함께 영어공부를 할까 합니다. 결과야 어떻게 돼든지간에 영어에 대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는것은 분명한 사실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꾸준히 듣고 다시 글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