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wp pdf 변환 하기 방법입니다.

by #$!@#%# 2021. 6. 22.
반응형

hwp 한글 파일과 pdf 파일 형식을 자주 쓰입니다. 문서 작업에 특화된 hwp는 학교, 회사에서 쓰이고 pdf 형식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전자책의 대부분은 pdf 형식으로 교환이 되곤 하죠. 그런데 이 둘을 변환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hwp를 pdf로 변환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무료 변환 사이트 이용하기 
  •  hwp 한글 내에서 설정하기

hwp pdf 변환 사이트 이용.

첫 번째 방법은 무료로 지원하는 hwp pdf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allinpdf' 라는 곳입니다.  다양한 파일 형식을 pdf 변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주소를 타고 사이트로 먼저 이동해주세요.

 

👉allinpdf 바로가기

 

HWP to PDF - Convert HWP to PDF Online for free

Convert HWP files to PDF for free with our HWP to PDF converter. No installation or registration is required. Quick and easy to use.

allinpdf.com

사이트를 이동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혹시나 화면이 영어로 나온다면, 상단 우측에 언어 설정하는 곳이 있습니다. English를 → 한국어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변경하고 싶은 hwp 한글 파일을 선택합니다.

 

mkv mp4 변환 방법! 무료 사이트

 

mkv mp4 변환 방법! 무료 사이트, 프로그램 추천

컴퓨터 작업을 하다 보면 동영상 형식을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작업을 하냐에 따라 실행 가능한 동영상 파일이 제한되어있기 때문인데요. mkv를 mp4 파일로 변환 하는 방법 소개해드리겠

crlm.tistory.com

파일 업로드가 완료되면 결과 포맷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pdf 뿐만 아니라 jpg, png 등 이미지 파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pdf로 진행하려면 그냥 ok 버튼을 누르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조금의 시간이 지나면 변환이 완료 됩니다.

사진과 같은 화면에서 '미리 보기'를 통해 결과물을 보고 이상이 없다면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이렇게 allinpdf에서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장점은 pdf 말고도 다른 파일 형식을 상당히 많이 지원합니다. 여러 방면으로 활용할 기회가 생긴다면 이용해 보시면 될 거 같네요.

 

 

hwp 한글에서 직접 pdf로 변환 하기.

한글 파일을 들어가면 상단에 메뉴가 많죠?

여기서 '파일'을 들어가 보면 'PDF로 저장하기'가 있습니다. 이걸 누르고 저장하면 PDF로 변환되어 파일이 변환된답니다. 의외로 한글에서 직접 PDF로 저장하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 있던데, 이렇게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PDF로 정확히 변환이 되었습니다. 상황에 맞게 소개해 드린 방법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