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kv mp4 변환 방법! 무료 사이트, 프로그램 추천

by #$!@#%# 2021. 6. 21.
반응형

컴퓨터 작업을 하다 보면 동영상 형식을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작업을 하냐에 따라 실행 가능한 동영상 파일이 제한되어있기 때문인데요. mkv를 mp4 파일로 변환 하는 방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파일 형식을 바꾸면서도 기존 영상의 질을 떨어뜨리지 않는 게 중요하죠. 제가 자주 사용하는 무료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과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변환하는 방법 2가지를 설명 해드릴게요. 

 

목차 

  • mkv를 mp4로 변환하는 무료 사이트 
  • 인코딩 프로그램 이용 방법

 

mkv를 mp4로 변환하는 사이트 

 

요즘에는 이 형식 변환을 지원하는 여러 사이트가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곳에서는 한글을 지원하고 다양한 형식을 변경할 수 있기에  알아두시면 상당히 유용합니다. 제가 소개할 사이트는 Convertio라는 사이트입니다.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해  Convertio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Convertio 바로가기

 

 

* 변환 하는 과정 

 

주소로 들어가셨다면, 홈페이지에 바로 'MKV를 MP4로 변환하세요.'라는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메뉴를 보시면 이미지,음원 등도 변환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우선은 오늘 목적인 MKV MP4 변환 과정을 살펴 볼게요.

 

 

 

링크로 정확히 들어갔다면, 세팅이 다 돼있기 때문에 '파일 선택'에서 업로드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변환하려고 하는 MKV 파일이 어떤 폴더에 저장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폴더에 들어가서 파일을 업로드해줍니다. 

 

 

파일이 업로드되신 게 보이나요? 위에 중간 부분을 보면 변경될 파일 형식이 MP4로 나와 있습니다. 확인하신 후 '변환' 버튼을 누르면 변환이 진행됩니다. 파일이 크지 않으면 1분 이내로 변환이 됩니다.

 

자 변환된 파일을 확인해 볼까요?

MP4로 파일 형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렇게 사이트를 이용해서 쉽게 변환이 가능합니다.다음 소개할 방법은 인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에 깔려있는 인코딩 프로그램도 괜찮고 무료로 제공하는 간단한 프로그램도 괜찮아요.

 

 

 

 

다만 일부 프로그램은 MKV 자체를 다루지 않거나 MP4 변환이 불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다음팟 인코더 혹은 카카오 인코더를 이용하곤 하는데, 제가 이전에 작성했던 '다음팟 인코더'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분류 전체보기] - 다음팟 인코더 무료 다운로드하세요.

 

다음팟 인코더 무료 다운로드 하세요.

여러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있는데, 다음팟 인코더는 무료 인코딩, 편집 프로그램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현재는 서비스가 중지되어서 '다음 사이트' 자체적으로는 다운로드를 지원

crlm.tistory.com

 

인코딩 프로그램으로 변환하기.

 

파일을 업로드하고 '파일 형식'에서 다른 형식을 변경이 가능합니다. MP4 파일이 있네요. 선택 후에 인코딩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팟 인코더 말고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분들께서도 변경 가능 형식에 MP4가 있는지 확인 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