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납부 방법

by #$!@#%# 2021. 6. 29.
반응형

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중 어쩔 수 없이 주정차 위반을 하는 상황을 겪어 보신 적 있으실 거 같은데요.이럴 때 괜히 잠시 차를 세워 놨다가 운 없이 딱지를 떼이고 주정차 위반으로 과태료를 내야 할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주정차 위반 내용과 해당 과태료를 조회 하고, 간단히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목차 

  • 주정차 위반 과태료 내역 조회 하는법
  • 과태료 납부 하기

 

주정차 위반 과태료 내역 조회 하는법

 

과태료 조회를 위해서 '경찰청 교통민원 24' 홈페이지 접속을 해주세요.

 

👉경찰청 교통민원 24 바로가기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www.efine.go.kr

해당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들어가자마자 메뉴가 보기 좋게 나열되어 있어서 원하는 업무를 하기 쉬운데요. 메인 홈페이지에서 우측을 살펴 봅시다.

우측을 보면 이렇게 주요 8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메뉴들이 있습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내용은 과태료 조회에 대한 내용이죠? 위 사진에 표시된 '미납 과태료' 부분을 클릭 해 봅니다.

 

해당 부분을 누르면 로그인을 요구합니다.

로그인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나 디지털 원패스로 가능합니다. 

 

 

요즘은 인터넷 뱅킹을 많이들 사용하시니, 공동 인증서 다 갖고 계실 거같은데요. 없으신 분들은 안내에 따라 디지털 원패스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설명은 공동 인증서 로그인을 해볼게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pass 사용하기.

실생활 중에 신분증이 필요한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술집이나 편의점 주류 구매 시 신분증을 제시하지 못하는 경우 시간만 허비할 수도 있는데요. 더구나 요즘은 지갑을 챙기고 다니는

crlm.tistory.com

 

 

 

혹시 공동인증서가 스마트폰에만 있으신 분들은 위에 제가 작성한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로그인을 위해 공동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합니다. 

 

본인 공인 인증서는 자신의 명의로 되어있기 때문에, 로그인만 하면 자동으로 조회가 됩니다. 이렇게 본인의 주정차 위반 과태료를 조회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당히 쉽죠? 

 

 

과태료 납부 하기

 

과태료를 납부하실 분들은 여기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텍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Wetax 위택스

전국 지방세 신고·납부 서비스 국민의 세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습니다. --> 빠른납부 전자납부번호 19자리 또는전자수용가번호 15자리 입력 지방세 쉽고 편리하게 위택스

www.wetax.go.kr

위텍스(wetax)에서 전국 지방세 신고와 납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자 납부 번호 혹은 전자수용가번호만 입력하면 원하는 방식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주정차 위반의 경우에도 고지 번호 입력하시고 납부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납세 고지서를 받으신 분들은 위 사진을 참고하셔서 전자 납부 번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고지서에 기재된 계좌에 직접 납부하는 방법도 편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