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농협 공인 인증서 내보내기,가져오기 방법.

by #$!@#%# 2021. 6. 18.
반응형

요즘은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도 공인 인증서가 필수입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인터넷 쇼핑, 결제할 일들이 많아졌기 때문인데요. 둘 중 한 곳에서 공인 인증서를 갱신하거나 재발급 받았을 경우 옮겨줄 필요가 있습니다. 농협 공인 인증서를 스마트폰에서 PC로 내보내거나 PC에서 스마트폰 가져오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공인 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내보내기

공인 인증서 내보내기와 가져오기 절차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스마트폰에서 PC로 내보내기를 기준을 설명 드리겠습니다.우선 절차를 먼저 설명 드리자면 농협 인터넷 뱅킹에서 할 일스마트폰에서 해야 할 일이 나뉩니다.

 

공인 인증서 내보내기 농협 인터넷 뱅킹 접속

 

기본적으로 공인인증서를 옮기려면 PC와 스마트폰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USB 선을 이용해 컴퓨터 본체와 스마트폰을 연결 해 놓는 게 기본 전제라는 점 설명드립니다.

그리고 농협 인터넷 뱅킹 인증센터에 접속을 합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 바로가기

접속하시면 '인증서 복사'가 보입니다. 여기를 접속합니다.

 

기본적으로 내보내기와 가져오기를 하기 위해서는 PC에 공인 인증서가 발급이 되어있거나, 스마트폰을 통해 발급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복사를 하고 옮기는 과정이 가능합니다. 없으시다면 발급을 받으셔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메뉴가 등장합니다.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를 원하시면 위 사진에서 인증서 내보내기라고 쓰여 있는 주황색 부분을 누르시면 되고, 스마트폰에서 PC로 가져오기를 원하실 경우 해당 부분을 클릭 후 똑같이 '인증서 가져오기'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인증서 가져오기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그럼 이렇게 '저장 매체 선택'이 나옵니다. 보통 PC의 경우에 하드디스크에 많이 하는데, 해킹의 위험이나 이동식 디스크를 원하는 분들은 선택하시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인증 번호가 필요합니다. 이 인증 번호는 스마트폰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이제 스마트폰 농협 인터넷 뱅킹 어플에서 작업이 필요합니다. PC의 이 화면은 계속 유지한 채 스마트폰으로 넘어가 봅시다.

 

농협 인터넷 뱅킹 어플 접속하기

 

농협 인터넷 뱅킹 어플을 들어가시면 공인 인증서 목록이 있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에서 PC로 가져오기를 진행하므로 스마트폰에는 공인 인증서가 깔려 있습니다. 여기서 '인증/ 보안' 목록을 들어갑니다.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눌러봅니다.

보시면 인증서 내보내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스마트폰→PC'를 눌러주세요. 

 

여기서 절차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다음'버튼을 누른 후 인증 번호가 나오는 것을 확인합니다. 이 번호는 앞서 PC에서 요구했던 인증 번호입니다. 이 인증 번호를 PC 번호 입력 란에 그대로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최종적으로 이렇게 '인증서 이동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나면 인증서가 스마트폰에서 PC로 이동한 것입니다. PC에 있는 것을 스마트폰으로 가져오는 것도 같은 방식이니, 제 설명 참고하셔서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