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구스타보 아스날로 이적하나?

by #$!@#%# 2013. 8. 13.
반응형

 

최근 브라질 국가대표 출신이자 현 바이에른 뮌헨의 미드필더로 활약하고 있는 루이스 구스타보의 행보가 주목이 되고 있다. 이번여름 바르셀로나에서 합류한 티아고 알칸타라의 합류의 영향이 입지가 좁아진 것에 가장 큰 원인이라고 볼 수 있는데, 최근 이적설이 제기됐던  볼프스부르크와 세리에a의 나폴리에 이어 아르옌 벵거 가 이끄는 아스날에게 까지 러브콜을 받고있는것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이번 여름이적 시장에서 선수영입에 실패하며 야야 사노고 (20세) 유망주 한명의 영입에 그쳤고, 중원자원이 필요한 아스날 에게는 굉장히 좋은 영입이 아닐 수 없다.

 

 

현재 구스타보의 가치는 1400만 파운드, 우리돈으로 환산하면 약240억정도의 수준으로 측정되고 있다. 평소 돈을 쓰지 않는 아스날 이지만, 이번여름,아직까지 제대로 된 지출 조차 하지 않았고 구스타보정도 라면 이정도 금액은 충분히 감당해 낼 수 있을것으로 보고있다.

 

구스타보는 지난시즌 뮌헨의 트레블 달성에 큰 공을 세웠다. 리그와 리그컵,챔피언스리그에서 활약하며 뮌헨의 경기력에 큰 역할을 끼치기도 했는데, 사실 뮌헨에서의 경기력 뿐만 아니라

 

브라질 국가대표에서도 몇차례 승선 됐을정도로 경험이 풍부하다. 몇달전 열린 브라질 컨페더레이션스컵에서도 차출이 됐고, 내년 브라질월드컵 출전하는것도 유력하다. 특히 본 포지션인 수비형미드필더 뿐만아니라, 사이드풀백등의 포지션을  소화해 낼수있는 멀피 플레이어의 자질을 가진 선수다. 여러모로 경험이 풍부하면서도 좋은 기량을 가진 좋은 선수라고 평가가 내려지고 있는데,

 

시즌 중 부상병동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은 아스날로서는 굉장히 매력적인 선수임이 분명하다. 특히 아스날에게는 아르테타를 제외하고 제대로된 수비형 미드필더 자원을 보유하지 않기 때문에 매 즌 아르테타의 체력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지난시즌 역시 34경기를 소화해 내기도 했다.

 

구스타보가 합류하게된다면 아스날 미드필더라인의 큰 변화가 예상되는데, 현재로서는

가장 큰 문제는 구스타보를 영입하려고 하는 팀들이 아스날 뿐이 아니라는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미 나폴리와 볼프스부르크가 강력하게 영입을 원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나폴리의 경우에는 아직까지 이적시장에서 사용할만한 자금이 남아있어서 높은 이적료를 책정하고 뮌헨 에게 제시 할 가능성이 크기도 하고 이미 한차례 아스날이 영입하려 했던 이구아인을 영입한적이 있다.

 

볼프스부르크 역시 구스타보 영입이 공을 들이고 있다고 알려지면서 아스날로서는 영입을 시도 하더라도 두 팀 에게서 경쟁을 이기지 못한다면 구스타보 영입은 실패로 돌아갈수밖에 없는 노릇이다.

 

특히 최근에 시도하고 있는 루이스 수아레즈 영입과정이 순탄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는 만큼 이번 구스타보 영입마저 실패한다면 이번 시즌 아스날에게 힘들 수밖에 없다. 특히 4위권 경쟁을 하게 될것으로 보이는 리버풀,토트넘 등은 어느정도 보강을 마쳤으며 다가오는 13-14시즌 좋은 성적을 기대해도 좋을만한 스쿼드를 갖추게 되었다.

 

아스날로서도 이번 여름 즉시전력감으로 꼽히는 영입이 요구가 되며 그 선수가 바로 구스타보가 된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은 영입이라고 보고있다. 거기에 리버풀 에게서 루이스 수아레즈 마저 영입에 성공한다면 아스날은 충분히 경쟁력있는 스쿼드를 유지 하게 될것으로 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