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노스웨스트 더비,맨유와 리버풀 2위싸움의 승자는?

by #$!@#%# 2018. 3. 9.
반응형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0R 맨유vs리버풀 경기가 한국시간 3월10일 저녁 21:30 맨유 홈 경기장 올드트래포드에서 치러집니다. 두 팀의 경기는 오래전 부터 지역적 감정과 함께 라이벌 관계가 형성 된 만큼 항상 치열한 경기내용을 보여줬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두팀의 경기는 상당히 박짐감있게 흘러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무엇보다도 두팀이 현재 프리미어리그 2위자리를 경쟁하고 있는 만큼 평소보다 더 흥미로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맨유와 리버풀의 경기 주목할 점은 무엇이고 경기결과에 따른 향방은 어떻게 될지 예상해봤습니다.

 

 

 

 

 

맨유vs리버풀 2위싸움의 승자는?

 

 

홈 팀 맨유는 현재 승점 62점으로 리그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원정 팀 리버풀은 승점60점으로 3위를 기록중입니다. 두팀의 이번경기를 통해 순위가 뒤바뀔 수 있는 상황입니다. 1위 맨시티가 승점78점으로 2위 맨유와의 격차가 무려 16점으로 사실상 우승이 확실시 되는 상황속에서 이제 남은 것은 강등권 경쟁과 챔피언스리그티켓이 걸린 4위싸움입니다.  맨유와 리버풀 모두 2위와 3위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4위 경쟁에 있어서 조금은 우위를 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4위 토트넘의 추격과 5위첼시가 승점53점으로 리버풀과 7점차인 만큼 아직 남은 경기가 있는 만큼 충분히 순위변동이 일어날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기에 맨유와 리버풀 모두 안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번 30라운드 두팀의 경기가 중요한 이유는 단순히 라이벌관계를 떠나 챔피언스리그 진출권확보입니다. 이번라운드 승자가 2위자리에 오르게 되는데 2위자리를 오르는 순간 4~5위 토트넘 첼시와의 승점격차와 더불어 4위 확보에 더욱더 안정적이게 되기때문입니다.

 

(사진:네이버 스포츠 해외축구 순위)

 

이번 라운드 두 팀모두 승리를 따내기위한 경기운영을 펼칠 가능성이 큽니다. 4위와 5위와의 격차를 벌리기 위해서는 승리가 반드시 필요하죠. 두 팀모두 아직은 4위권 수성에 확실하진 않은상황이므로 무승부역시 양 팀에게 좋은 결과는 아닙니다.

 

최근 펼쳐진 4번의 맨유vs리버풀 경기는 모두 무승부로 끝이 났습니다. 올 시즌 두 팀의 첫번째 맞대결 경기에서는 무리뉴가 상당히 수비적인 전술을 세우면서 경기운영을 펼쳤는데 리버풀의 메서운 공격을 막아내며 경기를 무승부로 이끌어내기도 했죠. 올 시즌 강팀과의 경기에서는 어김없이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나왔던 맨유인 만큼 이번에도 그럴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1위 맨시티를 무너뜨린 저력을 가진 리버풀의 공격라인업에 맞대항해서 경기운영을 하기에는 무리가 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맨유는 크리스탈팰리스를 상대로 2대0으로 끌려가다 3대2로 역전성을 했던 바 있는데 결과적으로는 승리를따냈지만 2대0으로 리드를 내주는 등의 수비불안을 보이는 만큼 리버풀의 공격진에게 이번에대 고전을 면치못할 가능성이 크게 보입니다. 다만 맨유의 홈이라는 점과 무리뉴의 노련함과 경기운영으로 그래도 리그2위를 유지 하고 있다는 점에서 맨유가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것 입니다.

 

 

 

 

양 팀의 키플레이어는 역시 루카쿠와 살라입니다. 팀내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뽑아낸 두 선수이고 이번 경기 승리를 위해 두 선수의 활약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특히 리그 득점1위인 살라에 대한 맨유의 부담은 클 것으로 보입니다. 살라의 스피드와 골 결정력이 물이 오른 만큼 살라를 막지 못하면 이번경기 상당히 힘들어질 것 입니다. 반면에 루카쿠 역시 올 시즌 기복을 보이긴 했지만 최근 경기에서도 골을 기록하는 등 리버풀 수비진을 흔들어 놓는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4위권과는 격차가 있는 두팀이기에 이번경기에서 패하는 팀이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먹구름이 끼거나 불리한 상황에 직면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사실은 이 경기 승리팀이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상당히 유리해 진다는 점이 이번 경기 두 팀의 승리가 필요한 이유를 설명해 줍니다. 클롭의 화끈한 공격축구와 맨유의 무리뉴식 축구가 과연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